본문 바로가기

가죽공예&만들기

캔들 만들기, 재료, 방법

크리스마스때 캔들을 만들었어요

저는 처음 만들어 보는거라 재미있고 신기하더라고요


준비물: 소이왁스, 염료, 향료, 몰드, 심지 등등

           기본 도구는 핫플레이트, 전자저울, 온도계 등등


먼저 캔들을 만드는 기본 재료 소이왁스에요 ^^


1. 냄비에 물을 절반정도 넣고 핫플레이트에 올려주세요



2. 스텐비커를 전자저울로 올린 뒤 숫자를 0으로 맞추고 난 뒤 소이 왁스를 400g 넣어주세요

    (저는 첨에 저울 올리고 0 안맞추고 왁스 넣어서 다시 했어요 ㅋㅋㅋ)



3. 핫플레이트 위의 냄비에 소이왁스가 든 비커를 넣고 중탕이 될때까지 저어주세요


중탕이 될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옆에서는 몰드에 심지 넣는 세팅 중


처음 가득 담았던 왁스가 서서희 녹으면서 줄어들고 있어요~~


우와~ 다 녹았네요....80도 상태까지 가서 녹은 후 1분 정도 저어서 60~70도 까지 식혀 주어야 한다네요

그래야 염료랑 향료가 잘 썩히고 뭉침이 없데요


4. 이제 염료를 넣어줍니다(염료는 취향데로 넣으시면 되요~ 보통 굳으면 약간 연해지는 것을 감안해주세요)


사용한 염료색깔 이에요~ 젤 첨 보라색을 넣었는데 굳고 나니 핑크색이랑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두번째 할 때 파란색을 조금 썩었는데 보라색이 되긴 했는데 너무 찐한색이 되어 버렸어요


5. 향료를 넣어줍니다

향료는 비율이 중요한데요...... 소이왁스와 10대 1의 비율로 넣으면 되요 ^^

저희는 소아왁스 400g을 사용해서 향료는 40g을 넣었어요


6. 모든 재료가 다 썩어지면 이제 캔들 몰드에 부어주세요



저희는 3단으로 색깔이 다른 캔들을 만들기 위해 여러번 했답니다

요건 초록색 염료를 사용한 거에요


제일 아래 보라색을 붓고 나서 굳는 동안 다시 소이왁스 녹여서 만들고 굳은 캔들 위에 다시 부어주는 작업을 반복하면 완성이 된답니다

캔들 공장 가동 중 ㅎㅎㅎㅎ


짜잔~ 아까 말한 보라색+파란색 염료 썩은 거에요...

아래부터 초록, 염료 안썩은 것, 보라+파라....어두운 색이 아래로 가야 예쁜데 시범적으로 해본거라 ㅠ

그래도 드라이 플라워로 예쁘게 장식해줬답니다


다른 색깔로 만든 캔들들~~


완성된 후 예쁘게 상자에 담아서 포장까지 했어요 ^^

처음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향기도 좋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얼마전까지는 초를 잘 사용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핸드 메이드 캔들을 집에 자주 켜 놓아요

분위기도 좋고 특히 고기 굽거나 음식할때 켜 놓으면 확.실.히. 냄새가 덜 하더라고요


오늘 제가 만든 캔들은 같은 동네 사는 친구에게 줄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