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왕초보 영문법] 1장. be동사 (was, were)의 과거형 (2 탄)

오늘은 be 동사의 과거형 was와 wer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be동사의 과거형 waswere

 

 

예문

아래 문장과 비교해서 봅시다 ^^

 

I was small            나는 키가 작았다. (과거형)

    ↑ 

I am small             나는 키가 작다. (현재형)

 

 

You were happy      너는 행복했었다. (과거형)

           ↑

You are happy        너는 행복하다. (현재형)

 

 

She was busy          그녀는 바빳다. (과거형)

         ↑

She is busy             그녀는 바쁘다. (현재형)

 

 

amis → was   are →  were 로 바꾸면 현재형에서 과거로 되어 '~였었다' 라는 과거가 됩니다.

 

 

2. be동사 과거형의 부정문

 

(1탄)과 마찬가지로 부정문은 be동사 뒤에 not을 갖다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① 나는 ~ 아니었다<1인칭>

was not  small              나는 키가 작지 않았었다.

     

 

② 당신은 ~아니었다<2인칭>  

You were not happy       너는 행복하지 않았었다.

 

     

③ 그(또는 그녀)는 ~아니었다<3인칭>

 She was not a busy      그녀는 행복하지 않았었다.

 

 

 

2. be동사 과거형의 의문문

 

그냥 과거형과 마찬가지로 was,were앞으로 툭~ 튀어나오면 됩니다...

Was you small?     너는 키가 작았니?

 Were you happy?   너는 행복했니?

 

 Was she busy?      그녀는 바빳니?

답변까지 달아보면

Q: Was you small?                             너는 키가 작았니? 

  

   Y) Yes, I was small.                        응, 나는 키가 작았어.

   N) No, I was not(wasn't) small.​          아니, 나는 키가 작지 않았어,

Q: Were they happy?                          그들은 행복했었니?

   

    Y) Yes, they were ​happy.                 응, 그들은 행복했어.

    N) No, they were not(weren't) happy.  아니, 그들은 행복하지 않았어.

 

Q: Was she busy?                               그녀는 바빳니?

    Y) Yes, she was ​busy.                     응, 그녀는 바빴어.

    N) No, she was not(wasn't) busy.​       아니, 그녀는 바쁘지 않았어.

 연습문제♥

 

 1. 빈 칸에 was, were 중 알맞는 것을 쓰세요.

  ① You (       ) happy in the morning.                         ② I (          ) small last year.

 

  ③ She (       ) busy last year.                                  ④ They (           ) in Korea last week.

 

 2. 다음 문장을 부정문으로 바꾸세요.

     ① Tom was small   

     ② You were happy

     ③ I was angry

 

 3. 다음 문장을 과거로 바꾸어 보세요.

     예시)  I am in Busan now (now를 last year로) → I was in Busan last year.

     ① They are angry now  (now를 in the morning로) →   

 

     ② Tom is happy now (now를 last week로)  →

 

 

 정답

 1. ① were ② was ③ was ④ were

 

 2. ①  Tom was not(wasn't) small   You were not (weren't) happy ③  I was not(wasn't) angry

 

 3. They were angry in the morning Tom was happy last week

 

땅땅정리

표로 알아 봅시다...지난 시간에 배운 be동사 현재형과 함께

 

 단       수

복       수 

 

 

 현  재

  과  거  

 

현  재

과  거 

 1인칭

am 

 Was 

We 

are 

were 

 2인칭

 You

 are

 were

 You

 are

 

were 

 3인칭

 She

He

Tom

 is

 was

 They

 are

 

were 

 

 

 

덧글과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