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일상생활

동래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합격 후기, 소소한 팁

드디어 오늘 도로주행 합격을 하였다~

나도 이제 어엿한 운전면허 소지자 ㅋㅋ

작년 5월에 도로주행시험을 치고

2017년이 되어서야 도로주행을 침;;;

 

 

도로교통공단에서 치는 시험을 치고 한번 떨어져서

학원 등록을 했는데 첫 시험에서

너무 긴장한 나머지 시동을 못걸어서

시작하기 전에 탈락;;;;; ㅠ.ㅠ

 

사람들이 너무 밀려 있고 개인적 스케줄로 2주 뒤에

다시 시험쳤는데 합격함~(아이~ 좋아라) 

 소소한 팁은 아래쪽에 있습니다 ^^


 

도로주행 시험 한번 떨어지고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로드맵 보면서 정리하면서 길과 신호를 외웠다. ㅠ.ㅜ

5월 안에 도로주행 합격하지 못하면 무지하게 어려워진 기능시험을

다시 쳐야한다는 부담감과 학원비 부담감, 방학이 끝나면 시간을 빼기도

힘들거 같아 계속계속 미뤄질거 같았음;;;;

 

 

1월 4일 시험 떨어지고 오늘(23일) 1시 시험이었는데

9~11시 강의를 한번 더 들었었다.(듣기 잘한듯 ^^)

제발 걸리지 않기를 바랬던 B코스가 걸렸고(첫 시험도 B코스였는데)

81점으로 합격했당~

 

소소한 팁 TIP

요건 시험 치러 가서 시험 전에 강사님이 유의사항 말해주시고

사람들에게 질문할거 있음 질문 하라고 하셨거든요~ 그때 나온 질문들 모음이에요

 

1.  시작할 때 시동 걸고 주차브레이크 내리고 기어를 바로 D에 놓아도 되지만

N으로 해놓고 마음의 준비나 출발 준비가 되면 D로 해서 시작하기

-> 요건 혹시나 D로 했는데 시험 시작하고 10초 이내 출발하지 못할경우

감점이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2.  A, C, D 코스는 시작할 때 좌측 깜빡이 켜고 2차선 들어가서

그대로 깜빡이 유지하고, B코스는 2차선 들어가서 깜빡이

끄고 직진으로 1차선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B코스에서 1차선 들어갈때 깜빡이를 유지해야되는지 질문이

나왔었는데요~ 원칙은 끄는것이라고 하셨고 켜있다가 들어가서 꺼도 된다 하셨어요)

 

3. B코스 동래 전철역 지나서 좌회전 해서 지하도로에서 올라오는 차랑 합치는

코스에서 천천히 가기 ->너무 빨리 2차선으로 진입 안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차가 많아서 천천히 움직이면 다른 차들 속도 맞춰서 천천히 하라고 하셨음.

 

 

4. B코스에서 국제신문 지나서 3차선에 진입해 있기

-> 이때 3차선에 있어야지 직진에서 우회전 하러 가는 코스로

편하게 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구역이 너무 차가 많고 복잡해서 전 시험칠 때

3차선이 맞는가?? 하면서...맥도날드 앞까지 가고

또 그담에 있을 우회전 준비 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진 상태에서 엄청 천천히 주행했어요;;;

감독관님이 "지금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라고 하셨지만

어쩌겠어요 ㅠ 우회전 하려면 천천히 4차선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감정 당하는게 실격보다 나으니까요 ㅎ

 

 

And, 맥도날드 좀 지나서 택배회사가 있어서 종종 택배차들이

4차선에 서 있는 경우가 있어요~ 연습할 때 전 4차선으로 가야한다는 생각에

빨리 들어가려고 했어죠 ㅋㅋㅋ 근데 강사님이 "이렇게 차들이 세워져 있는데

4차선으로 들어가면 어쩌냐고" 하시면서  버스 뒤로 가다가 천천히 4차선으로

변경하시라고 하시더라고요

 

 

5. C코스 유턴지점 돌아서 4차선인데 현대아파트 오기 전에

5차선으로 차선 변경 할 것.(중요) ->

사람들이 많이 까먹는 부분이라 하셨어요....C코스에서 유턴해서 조금

달리다가 5차선으로 차선 변경 안하고 계속 가면 교대역 철길 우회전 하기 전에

3차선으로 차가 올라가 있어서 다시 4차선으로 바꾸어야 하기 때문~~

 

6. 속도유지과제구간에서 속도유지를 50으로 하라고 하면

52~55 정도로 3초간 달려주기(은근 중요) ->

나는 50에 딱 맞춘다고 맞추어도 49~51사이 왔다갔다 하면 감점되기 때문

 

7. 이건 제가 첫번째 시험때 까먹은 건데 ㅠ

시동 -> 주차브레이크 내리고 -> D로

 

 

전 첫시험때 넘 긴장해서 D로 먼저 해놓고 시동걸려고 하니

시동이 안걸려서 탈락했답니다 ㅋㅋㅋㅋㅋ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는 초짜 ㅠ 였어요!!

(D에 가있으면 절~대 시동 알걸려요)

 

후~하, 후~하 이렇게 도로주행 시험이 끝났습니다

그외 기본적인 정지해있을 때 중립넣기, 깜빡이 켜고 완전 진입하고 끄기.

신호 유의하기(앞에 가는차 보고 따라가심 안되요 ㅠ, 신호위반 하는 일반차들이 많아서 따라가다가 실격될수도;;;;)

차 타기전에 한바퀴 돌아보기 등등이 있겠네요~

 

전 6시간 기본 듣고 떨어진 뒤 시험치는 날 오전에 2시간 더 들어서 총 8시간 했네요~~

제가 첨 교육받을 때 시험 떨어지면 또 들어야겠다니까

강사님이  왜 또 듣냐고 정 자신 없음 시험치는 날 오전 시간에 2시간 정도

더 듣고 시험 치라고 하시더라고요 ㅋㅋㅋ 돈 아깝다고 ㅎㅎ

 

2시간도 들을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듣고 시험치길 잘한거 같아요

그날 바로 코스 돌면서 한번 상기도 하고 감도 온 상태에서 바로 시험치니까 좋았던듯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소감은

장점. 1. 우리집과 가깝고 교통편이 좋음 ㅋㅋ

2. 다른 학원에 비해 강사수가 많음(강사님 말)

 

단점 1. 강사를 지정할 수 없음

2. 총 세명의 강사에게 들었는데 전반적으로 친절하셨는데

수강생들이 왕 초보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알려주셨음 하는 바램.

 

예를들면 1번과 6번 같은 경우는 아~주 기본적인 것이지만

 내가 들은 강사님들은 설명을 안해주셨음. (시험 치는 대기실에서 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