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넥서스7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데이트 이스터에그 게임

 

오랜만에 넥서스7을 켰더니 (  ? )

안드로이드 버전이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설정 > 태블릿 정보에 가니 Android 버전이 5.0.1 이 되었네요

기존에 킷캣에서 롤리팝으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숨어 있는 페이지에는 머가 있나 싶어서 andorid 버전 글자 부분을 계속 터치 했답니다.

 

이전 버전도 버전 글자 부분을 계속 터치 하면 해당하는 버전에 맞는 숨겨진 이스터에그가 나온답니다.

이스터에그란 ? 프로그래머들이 부활절 달걀로 장난치듯이 프로그램 내에서 장난을 치는것을 지칭하는 말이랍니다.

이때까지 제가 쓰던 안드로이드 마다 이스터에그가 있었답니다.

 

 

계속 터치를 하다보면 롤리팝 이미지와 맞게 사탕 모양 이미지가 뜨네요 ㅎㅎ

그런데 터치를 하면 할수록 컬러가 계속 바뀐답니다.

그런데 이것만 가지고는 먼가 많이 아쉬워서 사탕에 롤리팝 글자를 길~~~게 눌렀답니다.

 

 

그랬더니 롤리팝 사이를 지나가는 안드로봇 게임이 나오네요.  ㅎ ㅎ

롤리팝 업데이트 하면서 숨겨둔 이스터에그 인가 봅니다 ㅎㅎ

근데 문제는 이 게임 !! 너무 어렵습니다.

저는 겨우 겨우 사탕 2개를 넘겼는데 정말 타이밍이 중요한 게임이네요

 

주변에 사람들이 하는 말이 안드로이드 다음 버전은 M으로 시작하는 초콜렛이나 과자가 아닐까 ? 라고 하시더라구요

안드로이드 버전 이름의 앞글자만 따면 J(Jelly Bean) -> K (Kitkat)  -> L (Lolipop)  알파벳 순서대로 라고 하네요

그래서 다음번 안드로이드 버전은 M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하고 조심스럽게 예상해 보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