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외장하드 S3 portable 1TB VS P3 portable 1TB 비교하기

얼마전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려서 맛이 가고 연결되어 있던 외장하드도 바이러스에 걸렸어요

짜증 제대로 폭발 하더라고요.....외장하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 엄청나게 중요한게 있는건 아니지만 사진파일이랑

 동영상 파일은 열수 없게 되었거든요....그래서 외장하드를 새로 하나 장만하게 되었어요

한개는 막 사용하고 한개는 중요한 자료 보관만 하는 용으로요

 

원래 가지고 있떤건 삼성전자  S3 portable 1TB 에요

500GB를 살까? 1TB를 살까? 2TB를 살까? 하다가 결국 1TB를 사기러 했어요

500GB랑 1TB는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고 용량이 클수록 혹시나 손상이 생겨서 복구할때 비용이 많이 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1TB로 결정~

 

이것저것 알아보다 P3 portable 1TB 로 사버렸어요

씨게이트나 다른 것도 봤는데 가격차도 별로 안나고 원래 사용하던 것도 삼성꺼라 색깔만 다르게 해서 구입했어요

지금부터 비교해 볼께요 ㅎ

 

                S3 portable 1TB 입니다...아는 동생이랑 같이 구입했는데 그때 전 레드, 동생은 블랙으로 샀었어요

요건 이번에 구입한 P3 portable 1TB 이에요

두개 함께 찍은 사진이에요

미세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크기는 P3(블랙)가 약~간 더 크고 두께는 S3(레드)가 약간 더 두꺼워요

P3는 언뜻보기에 메탈 느낌이 조금 나요~(실제로 보면 그렇진 않고요)

뒷모습 사진이에요~ S3는 뒷쫏에도 삼성 로고가 있네요

USB 연결 길이 입니다....이건 승자가 S3(레드)네요 ^^ 길이감이 확연이 차이가 나죠?

연결 부분도 S3가 더 견고한 느낌이에요....

S3 모습과 케이스 함께 찍은 사진입니당~(케이스 추가는 대략 4500원 정도 했던거 같아요)

이번에 P3 구입할땐 케이스 구입을 안했어요(보관용으로 사용할거라 다른 케이스에 넣으려고요)

사용 성능은 두개다 차이 없었어요...다른 후기도 S3과 PS 차이를 물어보던데 모델명일 뿐이지 별 다른 차이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어짜피 둘다 1TB자나요 ㅋㅋㅋㅋㅋ

 

굳이 저에게 두개 중에 추천을 해달라고 하시면 저는 P3 portable 1TB 을 추천할거 같아요

이유는?? 별다는 이유없고 ㅡ,.ㅡ 그냥 더 납작한게 좋아서요 ㅎ

어떤 분은 PS가 USB연결 길이가 짧아서 불편하다고 하신 분도 있더라고요 (전 어짜피 보관용으로 쓸거라 길이는 패스)

 

고민해보시고 결정 잘하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