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되게 하기 ! 티스토리 RSS 네이버 등록하기

 

네이버에서 제가쓴글을 검색해 봤는데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는거에요 ㅠㅠ

뿐만 아니라 관리자 유입경로에서는 네이버 경로가 하나도 없네요 ㅠㅠ

어떻게 된건가 싶어 찾아봤더니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에 RSS를 등록해야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진다고 하네요 !!

어째 이런일이 !!! ㅠㅠ

 

찾고 찾고 찾아서 네이버 검색 반영 요청하는 페이지를 찾았답니다.

URL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2017

 

나의 글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고 있는지 여부는 제 블러그에 있는 글을 검색후 블러그 탭으로 이동합니다.

더 보기 옆에 보면 검색 옵션 버튼이 있어요 !!

검색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서 출처를 선택하신후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후 적용하기를 누루시면 ....

 

 

네.... 검색 결과가 없다고 하네요 ㅠㅠ

역시 네이버에 등록이 안되었던 모양입니다. ㅠㅠ

 

 

검색이 안되면 하단에 검색 도움말 보기 링크를 클릭해서 가시면 통합 검색 관련 페이지를 볼수 있답니다.

여기서 문제 해결 > 검색 반영 요청하기 를 클릭하시면 저의 RSS를 등록할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답니다 >_<

URL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606&categoryNo=2017

 

 

네이버는 "좋은 문서"를 판단해 검색에 노출시키는군요

나름 내용을 읽어보니 까다로워 보이지만

본인 소신껏 블러그를 작성하면 크게 문제될 부분은 없는거 같네요 ㅎㅎ

 

 

작성시 RSS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를 선택하신후

나의 티스토리주소/rss 를 넣으시몀ㄴ 된답니다.

 

작성을 완료 하면 문의내용이 정상 접수 되었다고 안내페이지를 볼수 있답니다.

따로 접수 완료 메일이 오지는 않네요 ㅎㅎ

이제 저의 블러그에도 네이버에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생기겠죠? ㅎㅎ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