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에어아시아 카드결제 환불 기간 및 콜센터 운영시간

 

 

내년 2월에 필리핀 마닐라를 갈 계획이어서 에어아시아를 예약했답니다.

그런데 같이 가기로한 동생이 못가게 되어서 카드 취소를 했지요

 

그런데 문제는 바로 !! 웹 모바일에서 카드 결제를 한게 문제가 되더라구요 .. 앱에서는 예약시 무조건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 모바일웹에서는 회원가입없이 예약이 가능하니.. 나중에 취소 할때도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ㅠㅠ

 

메일로 환불 요청을 해서 환불해 주겠다는 리턴메일을 받았는데

환불 메일을 받은지 벌써 1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환불이 되지 않더라구요

 

 

 

일단 콜센터로 연락을 했답니다.

 

콜센터 연락처는 에어 아시아 홈페이지 가시면 확인하실수 있어요

 

콜센터 URL : http://www.airasia.com/kr/ko/contact-us/call-centre.page

 

 

 

에어아시아 대한민국 콜센터 연락처는 050 4092 00525 네요

 

에어아시아 콜센터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 오후 5시 (GMT + 9 ) 월요일 - 금요일 까지 ... 주 5회 근무 하시네요 ㅋㅋ

시간 뒤에 붙은 GMT 가 머지 ? 싶으실텐데 GMT는 그리니치 표준시 (Greenwich Mean Time)  의 약어에요

영국 런던 외곽에 있는 그리니치 천문대를 지나는 본초 자오선상의 평균 태양시를 의미 하기 때문에 한국과 영국의 시간차이를 더해주면 된답니다.

다국어 관련해서 작업할때 시간표기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 GMT를 많이 쓰시더라구요 ㅎㅎ

 

 

머.. 어찌되었든 콜센터에서는 정상 취소 되었으니 기다리라고 합니다.

필리핀 은행에서 처리를 늦게 해주는거라고, 여름에 취소하신분들이 이제 취소 되기 시작했으니 앞으로 5달만 더 기다리면 된다고 하네요.. ㅋㅋ

 

현재 예약에 사용한 현대카드사에 전화해서 물어봤더니 취소 확정 메일이 있으면 카드사에서 임의로 강제 취소를 넣어 주실수 있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카드사에서 강제취소를 넣으면 예약할때 썼던 카드가 해외이용 금지 당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기다리기로 했답니다. ㅠㅠ 앞으로 5개월만더.. ㅠㅠ

 

 

혹시 저희처럼 비회원으로 예약한 경우 예약 확인을 하는 방법이 하나 있어요!

바로 에어아시아에 회원가입을 하면서 예약할때 사용했던 동일한 이메일을 사용하여 에어아시아 회원으로 등록하시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