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충북 청주시 수암골 지중해느낌 카페 ash 애쉬커피로스터스

청주에 가면 보통 많이들 가시는곳이 수암골이라는 벽화 마을이랍니다. 


수암골에 가면 유난히 이쁜 카페 혹은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답니다. 저는 혼자 갔기에 레스토랑은 들어가기 좀 부담스러운 면이 있어, 수암골 벽화거리를 구경한 후에 카페에서 잠깐 쉴려고 돌아다니다 보니 유난히도 이쁜 지중해 느낌의 카페가 있어서 살짝 들어가봤답니다. 


아마 수암골 가시면 그냥 눈에 확!! 뛸거에요 ㅎ 


사실 외관에 반해서 들어간거지만 실내는 그냥 그렇겠지 했지만 그게 아니더라구요!! 실내도 이쁜 카페 >_<


거기에 직접 로스팅을 하시는지 로스팅 기계 까지 다 있는 커피 전문점 ash ( 애쉬커피로스터스 ) 랍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들어가는 입구의 나무문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ㅎㅎ 거기에 장식물들이 이뻐서 그런지 한국 같지가 않답니다!! 


나무문 틈으로 보이는 노천카페는 너무 이쁜거 있죠? !! 그냥 홀리듯이 들어갔답니다. 






ash 카페 메뉴판이랍니다. 

제가 갔을때는 Hot음료와 Ice음료 가격이 다 표기 되어 있었어요


ash 따뜻한 아메리카노 가격은 5,500원이었던거 같아요 . 


그런데 여기까지 와서 어떻게 아메리카노를 먹겠어요?!! 이왕이면 이쁜 그림이 그려진 라떼가 먹고 싶어서 저는 라떼로 주문했답니다. 

사실 핸드드립을 먹고 싶긴 했지만 은근 가격이 비싸서.. ㅎㅎ 




실제로 가계 안에 로스팅 기계 및 각종 커피 머신들이 잔뜩 있더라구요 !! 

그냥 외부만 이쁜줄 알았더니 전문 커피숍 다운 !! 



커피를 주문한후에 매장을 전체적으로 구경했답니다. 


진짜 노천카페라는 말이 전혀 아깝지 않은 카페인게 여기서는 청주 시내가 다 보이더라구요 !

특히 날씨가 좋으면 더더욱이 멀리까지 보일거 같네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있답니다. 당연히 2층으로 올라가봤답니다. 



2층의 카페도 이쁘더라구요 ㅠㅠ 군데군데 있는 미술품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에 뛰더라구요 ㅎㅎ 




2층에서 찍은 카페 모습이랍니다. 


저는 평일 낮에 가서 손님이 없어서 저 혼자 가계 독차지 하면서 돌아다니면서 구경이란 구경은 다 했네요 ㅎㅎ 




여기저기 사진 찍고 있다보니 나온 카페라떼 !! 


일하시는분이 라떼아트에 조예가 좀 깊으신가 봅니다 !! 라떼 그림이 정말 이뻐서 이건 꼭 찍어야 겠다 싶더라구요 ㅎㅎ 

물론 커피향도 진하면서 신맛이 적당히 어울어 져서 제가 먹기엔 딱 좋았답니다. 

(저는 너무 신맛나는 커피는 안좋아해서.. ) 

특히 라떼로 먹으면 커피향이 많이 억제 되는 느낌인데 여기는 라떼를 시켰는데도 커피향이 진하게 나서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애쉬커피로스터스 위치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 27 랍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주차는 수암골 무료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