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사에 대해 /기타 등등

특수 임용 2차 지도안 연습

제가 임용을 쳤을 때는 시험이 3차까지 였는데요(1차 객관식, 2차 서술형, 3차 수업시연과 면접)

지금은 2차까지 시험을 치드더라고요....우연히 아는 후배님을 통해 작년에 2차 시험 준비생 지도안을 봐준 적이 있답니다.

문득 2차 시험이 다음주라는 생각이 들면서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그때 얻은 문제 올려 봅니다.^^

이건 완전한 2차 지도안 짜기 문제는 아니고요....2013년도 2차 내용을 수험생들이 재구성 한거라 알고 있어요

 

조건에 맞추어 지도안을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확실히 제가 임용볼때 보다는 까다로워 졌어요 ㅠ 조건들도 많고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지도안 짜실때 문제에서 제시안 조건이나 작성 기준을 모두 사용하셔야 해요...조건이나 작성 기준을 제시 했다는 말은 이것이 곧 세부 점수 기준이라는 말이니까요

'3번에 지도안 작성 기준'이라고 나와 있지요? 이걸 빠짐없이 내 지도안에 들어가도록 해야 한답니다...5.번의 학생 실태 및 학습 수준도요.....실제 수업 시연 할때도 마찬가지고요

실제 시험에선 긴장해서 작성을 할때 조건들을 놓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그러면 당연히 감점이 생기겠죠...아무리 지도안을 잘 짰다고 해도요....남들보다 특별히 잘하려고 하지 마세요...기본만 하되 문제에서 제시된 조건들을 모두 나의 지도안에 넣는다면 충분히 고득점 받을 수 있다고 확신 합니다 ^^

 

다음 포스팅에는 위의 문제로 지도안 작성하는 팁을 한번 써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