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사에 대해 /기타 등등

내가 지향하는 블로그(특수 임용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읽게 될 모든 분들 ^^

제가 티스토리 하게 된 건 친구의 소개가 있었기 때문이랍니다  바로 이 블로그의 주인장이자 저의 베프 쏘양이 같이 해보자고 하였죠....글 쓰는 것도 좋아하고 나름 글쓰기에 소질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아닌가;;)

또, 블로그 운영을 하면 소소한 나의 일상이나 생각들, 공부한 것들을 흘려 버리지 않고 쌓아둘 수 있을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시작하게되었답니다ㅎ

초반에는 어떤 글들을 올릴까 고민도 많이 하고 무작정 올리다가 기왕이면 내가 잘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들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그래서 생각한 주제는 특수교육과 게임(게임 중에서도 롤-리그오브레전드)이랍니다.

 

특수교육은 제가 뒤늦게 특수교육과로 가서(전공 삽질을 많이 했음;;;ㅠ) 힘들었지만 그래도 나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과 동시에 임용 합격을 했기에 임용을 준비하는 후배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노하우나 팁들을 알려드릴수 있을거 같았고

교사가 되고나서 임용에 관련된 공부는 손에서 놓았기 때문에 기출 문제를 보거나 각론을 보면 전공에 대한 내용이 가물가물하고 최신 트렌드들을 잘 모르겠더라고요....OTL    거기에서 오는 스스로에 대한 부끄러움 이랄까요...무튼 그런거 때문에 공부를 손에서 놓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임용공부를 하면서 암기한 것들이 교사가 되고 나서 많이 사용 안될지도 몰라요;;;; 특수교사가 되고 나면 과목으로 뽑는 지역 외에(과목으로 뽑는 지역은 몇군데 안됩니다) 나머지 지역에 합격하게 되면 자신의 과목과 상관없는 과목을 가르치는 경우도 많거든요....그렇게 되면 임용을 공부하면서 배웠던 교수방법이나 정신지체의 정의, 청각장애의 정의 등등 보다는 가르치는 과목의 내용도 잘 알고 있어야 하고 공부도 더 많이 해야 해요(물론 임용때 배웠던 교수방법이나 장애특성들이 도움이 안된다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도 우리가 임용시험을 위해 공부하는 모든 것들은 실제 현장과 관련이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아닌 것도 있는거 같지만;;; 너무나 주관적인 생각이라)  합격후 현장에서 사용하리라 생각하며 공부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우선 기출 문제들을 한문제씩 정리해서 올리고 있는 중인데요.....정리해서 올리면서 느낀점은

 

<출처: N사이트 웹툰, 대학일기 짤>

 

개 힘들다 ㅋㅋㅋㅋㅋ    (이론 만드는 것도 아니고 각론에서 근거 찾아서 정리하는건데ㅠ-ㅜ )    그리고......

하아~ 이렇게 특수교육에 대한 내용들이 인터넷에 많이 없다니 ㅠ

자폐증을 검색하면  뜨는  한의원 광고;;; 쿨럭

무튼, 임용 기출을 한문제씩 올리면서 겁도 나고 자료 정리가 힘이 들지만 꾸준히 해보려고 생각중입니다....지금 임용시험 문제가 단답형,서답형 형식으로 나와서 명확하게 정답도 공개하지 않고 강사들마다 가답안도 달라서 가채점을 해도 별로 소용이 없다는 말들이 많은거 같더라고요....그런 이유 때문에 혹시나 제가 기출 풀이 글을 올렸다가 잘못된 키워드 사용이나 오류가 있는 내용을 올렸다가 수험생 분들이 혼란에 빠지실 수도 있을까 걱정스러운 마음도 드네요

혹시라도 제가 올린 풀이나 자료정리 글중에 오류가 있거나 첨가할 부분이 있으면 꼭 댓글을 달아주세요 ^.^ (여러 수험생들이 공유를 해야 더 완벽한 답안지가 만들어지겠지요?)

현재 계획은 임용 기출을 최근 2~3년치 정도 정리를 해서 올리고(서술형을 포함할지 안할지는 모르겠네요) 그 이후부터는 이전 기출과 장애영역별 기본내용들을 천천히 올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교육에서 제 관심분야인 '자음카드 한글학습'에 대해서도 올리려고 생각중입니다....

방학 중이라 나름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중이지만 힘드네요 ^^;;;; 개학하고 나면 1일 1포스팅이라도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ㅠ

그래도 꾸준히 글을 올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특수교사에 대해 > 기타 등등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수교사가 되는 방법2  (7) 2016.01.30
교육학 서브노트  (6) 2016.01.30
임용 서브노트 만들기  (0) 2016.01.23
특수 임용 2차 지도안 연습  (0) 2016.0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