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구글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 용어들의 의미

구글 애드센스 실적 보고서 용어들의 의미


예상수입, 페이지뷰, 클릭수, 페이지 CTR, CPC, 페이지 RPM  이렇게 나눠져 있답니다.

그런데 도데체 이게 먼가요?
예상수입과 페이지뷰 클릭수는 한국어로 되어 있으니 이해를 하지만 CTR, CPC, RPM ??

바로 구글링을 했지요 ㅎㅎ

알고 보니 adsense 에서 도움말로 보고서 용어집을 제공하고 있네요 ㅎㅎ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광고 단위 CTR는 0.8%입니다. (2/250=0.8%)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URL :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12030?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