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러그 등록 및 수집요청 등록

 

누군가가 내 블러그에 와서 어떤 검색을 하는지  혹은 검색 봇이 내 블러그의 정보를 수집하는지 여부가 궁금하다면 !!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을 하면 궁금증이 해결이 됩니다.

저는 이미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을 했지만 대부분의 검색이 네이버를 통해서 들어오다 보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도 같이 등록을 했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 http://webmastertool.naver.com/tools/register.naver

먼저 사이트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사이트 정보를 입력을 하면 사이트 소유 확인을 합니다

저의 경우 HTML 태그로 소유 확인을 했답니다.

메타태그를 긁어서 바로  티스토리 블러그 관리자  >  꾸미기 > HTML/CSS 편집 메뉴로 가서

<HEAD></HEAD> 요소 사이에 메타태그를 넣은 다음 html 저장후 네이트 웹마스터 도구로 와서 확인을 눌렀습니다.

약간 적용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버튼 2~3번 클릭후에야 확인이 되네요 ㅎㅎ 

 

 

확인이 완료 되면 리스트 화면에서 제 블러그를 클릭하면 메인화면에서 전체 현황을 볼수 있답니다.

로봇이 얼마나 저의 블러그에서 페이지를 수집해 했는지 등등..

제가 알기록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면 검색이 더 잘된다로 알고 있긴 한데요..

그것보다 제일 중요한건 양질의 내용이겠죠? ㅎㅎ

 

 

 

메인 화면 감상은 조금만 하시고

이제 수집 요청을 해야 한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rss 를 넣은후 확인을 누르면 크롤링 요청이 된답니다.

저는 현재 요청중 상태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