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티스토리 최신 작성글 네이버 검색 안되거나 미노출되는 경우

오랜만에 다시 블러그를 다시 시작을 했는데 최근에 올린 글들이 하나 같이 네이버 검색이 하나도 안되는 현상이 있네요 ㅠㅠ

티스토리 관리자  유입로고를 보면 하나 같이 다 옛날에 올린 글들만 올라 오더라구요 ㅠㅠ

최근에 올린 글들은 아예 검색이 안되나 보더라구요 ㅠㅠ

비슷한글들이 많이 노출되면 네이버에서 자연적으로 배제하는 현상도 있다고는 하던데.. 그런글이 아니더라도 검색이 안되니 이상하잖아요 !!

 

이게 왜이런건가 싶어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을 해봤더니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는 1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야 하더라구요 ㅠㅠ

혹시 저처럼 오랜만에 다시 블러그를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꼭 확인해 보세요

로그인하면 빨강색 글자로 갱신 하라는 메시지가 출력된답니다 ㅎ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URL : http://webmastertool.naver.com/

 

어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갱신을 했는데 여전이 계속 같은 현상이 있어서 웹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서 건건 별로 등록을 했답니다.

처음에 등록 하는 방법을 몰라서 이상하게 등록했는데 수집 실패가 떠서 저를 좌절 시키더군요 ㅠㅠ

알고 보니 실제 글이 있는 URL을 잘 보고 등록 해야 하는군요!!

어찌되었든 수집성공 했으니 조금더 기다려 볼까 합니다 ㅎㅎ

번창하는 블러그가 되고싶네요 ㅎㅎ

 


덧.. 네이버 웹마스터 툴에 수집요청하고 2시간 정도 지나니깐 최신 작성글로 검색해서 들어오네요 ㅎㅎ

그리고 한두번 하다가 귀찮아서 지금은 더이상 수집요청 안하고 있어요 ㅎㅎ 2~3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검색봇이 자동적으로 서칭을 해서 굳이 글 올릴때 마다 건건이 해줄 필요가 없더라구요 ㅎㅎ

 

2014/12/12 - [블러그관리]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블러그 등록 및 수집요청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