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티스토리 자동 발행 설정하기

최근에 다시 블러그를 하면서 알게된 사실중 하나! 글을 적으면 어디에서도 검색이 안되는 현상 !!

 

왜냐면 제가 올린 모든 글들이 비공개 및 미발행 처리가 되니깐요 ㅠㅠ

 

첫번째 발행 방법은 글 작성시 오른쪽에 보이는 기본 설정을 글 작성시 마다 발행으로 선택한후 글을 작성 하면 글 등록 완료시 자동으로 발행이 된답니다.

 

발행시 주제를 선택해 주시면 티스토리 홈 및 외부 서비스로 글이 발행이 되기때문에 다음이나 구글 검색엔진에 자동으로 포착이 되는거 같아요.

 

 

 

글 등록 하신후 관리자 화면 > 글관리 > 글 목록 메뉴로 들어가시면

 

글이 공개 되어 있는지 여부와 글이 발행이 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수 있답니다.

 

저는 공개만 되어 있고 발행이 되어 있지 않아서 티스토리 외부 검색이 잘 안되었던 모양이에요 ㅎㅎ

 

사실 중간중간에 발행 안된거 확인하고 다 발행 하긴 했지만 글 올리고 돌아서는 순간 계속 깜빡깜빡 하네요 ㅎㅎ

 

티스토리 글의 공개 여부와 발행 여부는 아이콘들이 주황색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제 여부를 확인하시면 되시어요

 

비공개와 미발행인 경우 아이콘이 회색으로 나온답니다.

 

티스토리 비공개 글과 미발행글인 경우 아이콘을 살짝 한번만 눌러주시면 공개 및 발행이 된답니다.

 

 

 

 

 

 

 

저처림 수동으로 일일이 발행 설정 하는게 사실 아주아주 귀찮으신 분들은

 

티스토리 관리 > 글관리 > 글설정 메뉴로 가서 메뉴 설정을 하시면 된답니다.

 

(사실 저도 수동으로 일일이 발행 처리 하는거 귀찮아요 ㅠㅠ )

 

 

 

 

설정방법은 정말 어렵지 않아요!

 

글쓰기 환경에서 발행으로 설정 변경후 저장만 하면 되니깐요 !

 

저는 매번 글 작성후 확인하는게 습관이 되어 있지 않아서 공개 설정을 발행으로 설정했답니다. ㅎㅎ

 

 

 

 

 

 

저도 블러그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 ㅎㅎ

 

차근차근 하나씩 배워가면서 하고 있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