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충북 청주시 여행지 수암골 벽화마을 -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곳

아침일찍 일어나서 씻고 수암골로 고고 했답니다. 

다음 지도앱을 실행시켜서 현재 위치와 도착지 수암골로 찾으니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는게 나오더라구요 저는 버스 타고 갔다왔답니다. 

방아다리 버스정류장에있는 힐러 드라마간판 보고 깜놀했네요 !! 지창욱과 유지태라니 !! 매주 월, 화 마다 지창욱의 화려한 액션을 보고 싶어서 두근두근 기다리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방했지요 ㅠㅠ 청남대에서도 힐러 찰영을 했다고 하는데 가보고 싶었지만 .. 못가서 아쉬운곳 중에 하나랍니다.

그리고 청원구 우암동에 저렴하게 잘수 있는 숙소들이 좀 있어서 숙소를 청원구로 잡았답니다. 



버스타고 10분정도 걸어서 도착한 수암골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 KBS드라마 영광의재인 촬영지랍니다. 청주를 주요배경으로 해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실제로 영광의재인 촬영집은 국수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이른 시간이었기에.. 패스~ ㅎㅎ 



돌아다니다 보면 수암골의 도로명 주소도 있더라구요 ㅎㅎ 



한참 인기리에 종영한 제빵왕 김탁구의 팔봉제빵점 이네요 !

김탁구가 제빵왕이 되기 위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까칠남 주원님이 나오시는 +ㅁ+!!



김탁구 가계에 들어가 보니 실제 촬영시 사용한 드라마 대본이 있더라구요 ㅋㅋ 

실제로 빵도 판매 하더라구요 ~!! 근데 제취향의 빵은 없어서..다 옛날빵이라서 .. 



팔봉제빵점 옆에 보면 조그만한 안내소가 있답니다. 

방명록을 작성하면 수암골 벽화마을 팜플렛을 받을수 있답니다. 돈드는것도 아니고 상세 주소나 연락처 기재 해야되는것도 아니니 방명록 작성하고 하나 받아서 구경하시는게 좋아요! 왜냐면 골목골목마다 어떤 벽화가 숨어 있는지 팜플렛에 상세히 설명이 되어 있거든요 ! 

팜플렛도 받았고 !! 본격적으로 수암골 벽화마을 구경을 했답니다. 


벽화로 수암골 골목지도가 그려져 있네요 ㅎㅎ 




수암골 벽화마을 골목에는 한지만과 소지섭이 나왔던 SBS 수목드라마 카인과 아벨 촬영지도 있답니다. 

요즘 소지섭 오마이비너스에서 달달한 씬을 많이 보여주고 계시던데 가끔은 제가 상대역인 신민아가 되고 싶을정도랍니다 ㅠㅠ  




피아노그림이 그러져 있는 골목 




햇님 달님 끊어진 동아줄을 잡고 있는 호랑이가 왠지 귀여워 보이는건 저의 기분탓이죠? ㅎㅎ



전봇대에 그려져 있는 꼬마 아이는 약간 입체적이면서 좋더라구요 ㅎㅎ 




타일로 붙여서 만들여진 집도 있네요 ㅎㅎ 



그리고 인상 깊었던 연탄공예!! 다쓴 연탄에 생명을 부여한것 같이 아기자기한 그림과 악세사리로 꾸며놓았더라구요


나름 한마디 한마디가 다 이쁜말들이라 저는 하나하나 읽으면서 왔답니다. 




그리고 제가 갔던 커피숍 ash!! 



ash 후기


2015/12/24 - [커피] - 충북 청주 수암골 지중해느낌 카페 ash 애쉬커피로스터스



수암골 위치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 81-12

* 무료주차장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