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쌀국수, vermicelli rice stick

쌀국수 좋아하시는가요?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먹거리 X파일 이영돈 버전)

집에서 쌀국수를 먹어 봤습니다

 

준비물: 쌀국수, 숙주, 쌀국수용 고기(전 가난하니 냉동 삼겹으로 대신)

 

제가 사용한 것은 vermicelli rice stick....

이건 코스트코에 판다고 하던데 저는 회원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구입했어요

3인분이 상자 1개이고 12인분에 9,800원~ 완전 저렴한 가격이죠 ㅎㅎ

1.물을 끓이고 쌀국수 면을 투척합니다

 

면이 삶아지는 동안 숙주도 준비합니다

 

고기도 준비합니다....쌀국수용 소고기면 좋겠지만 전 냉동 삼겹으로 했어요~ 그래도 맛있더라고요 ㅎㅎ

 

요건 쌀국수용 스프랑 칠리소스에요..각각 3개씩 들어있답니다

 

면이 잘 삶아졌네요 ^^

쌀국수 면을 삶으실때 주의점은 '너무 오래 삶으면 안된다'라는 것이에요.....너무 오래 삶게 되면 나중에 면이 부서지더라고요 ㅠ

저는 약간 꼬들한 정도로 삶아 놓는 편이에요

채를 사용해 물을 빼줍니다...요게 2인분이에요...정말 많지요?

 

2. 두번째 냄비에 물을 끓여서 쌀국수용 스프를 넣어 주세요(스프에 어지간한 건더기도 들어있음)

 

3. 고기 투척 해줍니다

4. 아까 삶아놓은 면도 넣고 다시 삶아 주세요(아까도 말했지만 너무 많이 삶는 것은 금물)

마지막으로 칠리소스 넣고~

숙주도 넣어주면 완성~

 

우와아아아~ 정말 먹음직 스럽지 않나용? 폭풍흡입했습니다

 

겨울에 먹는 쌀국수는 국물도 뜨~끈 하니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심지어 제 친구는 웬만한 식당 쌀국수 보다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한 상자에 3인분이지만 제가 먹어본 바로는 4명을 먹을 수 있어요

취향에 따라 새우나 버섯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완전 완전 추천하는 'vermicelli rice stick'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