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결혼 준비

타지역에서 결혼준비 하기 - 부산 웨딩홀 투어

남자친구와 만난지 어느덧 2년 ... 어쩌다 보니 결혼을 하게 되었네요 !
상견례 날짜를 잡고 가족만남 이후로 급작스럽게 부모님께서 날짜를 받아 오시니 괜히 마음은 급하고 시간은 없고 더욱이 저는 결혼을 현재 거주 지역이 아닌 부모님이 거주하시는 지역에서 하게 되었답니다.
정말 제일 먼저 걱정되었던 부분은 타지역이다 보니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전 그래서 제일 먼저 네이버 카페에서 제가 결혼예정인 지역의 카페모임에 가입을 했답니다.
저는 부산에서 결혼 예정이라 부산웨딩부산결혼준비 카페이 가입 했어요 가입시 회원수가 제일 많은 카페로 가입했답니다.
그리고 5~6군데 견적을 넣어두고 방문일자를 정했답니다. 흔히 말하는 웨딩투어를 했어요!
하지만 !! 부모님이 거주하는곳이다 보니 부모님께서 원하는 곳과 제가 원하는 장소는 많이 차이가 나더라구요
아쉽게도 제가 원하는 곳은 이미 예약이 다 찼다는 슬픈 소식을 접했네요 .
무작정 방문하게 되면 예약할수 없는 곳을 방문할수 있으니 제일 먼저 견적 넣어서 원하는 날짜에 웨딩이 가능한지 ! 꼭 체크 하셔야 되요!
특히 저 처럼 타지에서 결혼하시게 되면 무조건 사전에 미리 예약날짜를 알아보고 방문 하셔야 조금 편하답니다.

저는 아버지께 부산에서 유명한 목화예식장,  연금사학S웨딩홀, 한양프라자에 있는 더리안 웨딩홀 이렇게 3군데 추천을 받았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부산 롯데갤러리움 웨딩홀, 연제웨딩홀, 메리움 퀸스를 알아봤는데요
롯데갤러리움은 아쉽게도 예약 풀이라서 패스 ,
연제 웨딩홀은 웨딩투어시 차가 너무 많이 막혀서 패스 (셔틀이 있지만 너무 거리가 멀어서 서울에서 오는 손님들이 못찾아 오실거 같아서..ㅜㅜ)
사실 연제웨딩홀은 내부 시설과 부페가 깨끗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지만 아쉽게 접었어여 ㅠㅠ
그리고 아버지가 추천해 주신 더리안웨딩홀에 갔다가 마침 1타임 남아 있다고 하길래 예약했답니다.
실제로 봤을때 웨딩홀이 이쁘더라구요 
그리고 저희가 가진 금액에서 가능한 웨딩홀이었길래 지체 없이 예약했답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추천해주신곳이라 부모님도 같이 만족실킬수 있을거같기도 하구여
웨딩준비 하면서 제일 힘들었던건 부모님의 기대에 어느정도 충족할수 있게 하는거였는데 이게 참 힘들더라구요

밑에 사지는 직접 한양플라자 4층 더리안웨딩홀 방문했을때 찍은 사진이에요
홀은 2개 중에 스크린 형식으로 된 홀에서 예약했답니다.



사실 저희는 스몰웨딩을 할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준비 하는게 더 가격이 비싸져서 웨딩홀 패키지로 예약 했답니다.

대신 저희는 신혼여행을 패키지가 아닌 저희가 가고 싶은 나라로 적정한 가격으로 예약 햇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가구와 가전은 기존에 자취중인 가구와 가전을 그대로 사용 하기로 했답니다. !
굳이 사용 가능한데 새거 구매 하는것도 많이 아깝더라구요 ㅠㅠ
대신 침대와 쇼파는 구매 하기로!
침대와 쇼파 구매기는 다음글에서 작성할게요 ^^

다들 힘겹지만 힘내서 웨딩준비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