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주 구경 청남대(대통령별장) 예약 하기 & 예약 실패로 인한 콜센터 예약

2주전 주말에 청주에 간김에 청주에서 유명한 청남대에 가기로 했답니다.

 

청남대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 위치한 대통령 전용별장 이랍니다. 청남대 의미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 라는 의미도 있다고 하네요

 

역대 대통령들은 여름휴가와 명절휴가를 비롯하여 매년 4~5회, 많게는 7~8회씩 이용하여 20여년간 총 89회 472일을 이곳에서 보냈다.

대통령 별장은 이승만 대통령 시절부터 김해를 비롯해 4군데가 있었으나, 김영삼 대통령 시절 모두 폐쇄하고 청남대 한 곳만 남겼다.

청남대는 휴양 중에도 항상 국정을 수행할 수 있는 완벽한 시설을 갖춤은 물론 대청호 상수원 보호를 위해 최고의 수질정화시스템을 구축, 운영하였다.

또한, 청남대는 국가 1급 경호시설로 청와대에서 관리하고 4중의 경계철책과 경호실338경비대가 경비를 수행하다, 2003. 4. 18 노무현 대통령에 의해 관리권이 충청북도로 이양되고 일반인에게 개방되었다.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 속에 대통령에게는 커다란 결단이 요구될 때가 많았다. 역대 대통령들은 국정운영의 중대한 고비에서 청남대에 머물며 정국에 대한 구상을 하였고, 이때 내린 결단들은 역사를 뒤바꿔왔다. 이것이 바로『청남대 구상』이다. 그 밖에 청남대에서 국빈을 맞이하기도 했다.

 -- 청남대 역사 및 연혁에서 --

 

어찌되었든 청주에서 볼한곳은 수암골, 용두사지 철당간 ( 여긴 그냥 번화가... ), 청남대 이렇게 3곳을 많이 가더라구요

 

개인 관람객은 승용차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에 접속해서 승용차 입장 예약을 선택하면, 정문 에서 입장권 및 바코드 확인후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더욱이 차를 가지고 입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중교통 이용자는 청남대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해야 한다고 하네요. ㅎ (대중교통 이용하시면 인터넷 예약 없이도 그냥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

저희는 전날 미리 예약을 했답니다.

 

예약 홈페이지 : http://chnam.cb21.net/home/sub.do?menu_grp_key=1&menu_key=66

 

 

6일날 예약되어 있는 표수는 49니깐 현재 예약 가능한 표수는 대략 450 정도 ? ㅎㅎ

 

 

휴대폰 인증을 하고 개인 정보 수집에 이용 동의를 해야 다음으로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입장 예약은 승용차를 통한 청남대 입장 시에만 해당 된다고 하네요, 승용차 예약입장 취소의 경우 당일 10시 이후에는 취소가 안된다고 하니 참고 하셔요!!  

 

 

 

기본 정보를 적고 추가 예약에 차량 대수와 인원수를 선택 하면 된답니다.

청남대 성인 1인당 요금은 5000원, 청소년 /군인 은 4000원 ,어린이 및 노인은 3000원 , 유공자 / 장애인 / 6세 이하 는 무료 입장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건강한 성인이기에 어른 으로 예약했답니다.

 

 

근데 이상하게 저는 인터넷 예약이 안되어서 .. 전화로 가예약을 했답니다.

예약시 오전/오후 선택 예약이 가능한데 저희는 오후로 예약을 했고, 12월이라 3시 30분 까지만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전화예약은 청남대 운영과로 하시면 되어요 ㅎ 연락처는 043-220-6415 랍니다.

청주시 지역 번호는 043 이랍니다.

 

전화를 하니 이렇게 가예약완료 메세지를 보내주시더라구요

 

 

 

 

 

 

이 문자 메세지를 가지고 청남대 정문 매표소에서 결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화 예약은 조금 불편하게도 청남대 매표소로 가서 결제를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런데 아쉽게도 예약 했는데 그날 이용을 못했네요 ㅠㅠ

 

조만간 다시 갈날이 있을테니 그날만을 기약할려고 한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