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러그관리

티스토리 웹마스터도구 크롤링 sitemap

 

가입후 이증을 받고 나서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하게 되면

사이트 썸네일과 주소가 노출되네요 ㅎㅎ

왠지 정상적으로 잘 등록된 느낌이랄까요 ㅎㅎ

 

 

사이트를 클릭하니 검색어와 크롤링 오류, sitemap 정보가 나온답니다.

사실.. 처음엔 아무것도 안나왔어여 ㅎㅎ

5일 정도 지나고 나니 정보가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네요 ㅎㅎ  

 

인기 검색어도 분석해 주고..

근데 티스토리 검색어랑 차이가 좀 많네요 ㅠㅠ

 

 

크롤링을 하기 위해서는 sitemap 을 추가 해줘야 한답니다.

크롤링이란 도데체 무엇인가??

솔직히 나도 잘 모르겠어여 ㅠㅠ

위키에서는 웹 크롤러 라고 하는듯 하네요

위키 :  http://ko.wikipedia.org/wiki/%EC%9B%B9_%ED%81%AC%EB%A1%A4%EB%9F%AC

대략 내용을 보니 검색 봇 인거 같네요

머 암튼 해놓으면 좋다는거 같으니 하러 고고~~!!

상단 빨강색 버튼으로 sitemap 추가/테스트 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맵을 추가 할수 있답니다.  

 

 

근데.. 이거 어떻게 해야하지 "???  하는 의문이 많이 들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

아시는분께서 티스토리 이용자는 rss를 넣으면 된다고 해서

"rss"  입력후 sitemap 추가 끝 !!

 

 

 

이제 또 멀 해야 하는지... ㅠㅠ

어렵네요 어려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