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일상생활

동래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도로주행

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도로주행 한번 떨어지고

ㅡ,.ㅡ 그냥 코스대로 시험치는 전문면허학원으로 갔당

 

동래경찰서 옆에 있는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6시간 연수신청을 했는데

한시간에 5만원이라서 30만원이고

응시료포함해서 365,200원 결재함 ㅠ

 

 

등록하면 플라스틱 카드를 주는데 카드로 출첵을 한다.

강사가 여러명 있는데 지정은 할 수 없고 랜덤임.

 

수강하면서 강사님같아 보이시는 분이

기능을 빨리 딴건 잘했다고 하셨다.

기능시험이 어려워 지고 난뒤에 합격률이 확 떨어졌다고 하시며

본인이 해봐도 어렵다고 하심;;;

 

첫날 수업 들으면서

"요즘 면허 따려고 수강생들 많아졌죠 그러면

돈 많이 버시겠네요?" 라고 물어니까

 

강사님 왈 "우린 어짜피 월급젠데?"

ㅋㅋㅋㅋㅋ

 

"그럼 사장님이 돈 많이 버시겠어요?" 라고 물어보니

여기 땅주인이 많이 번다며....땅 주인이 국회의원 김진재 아들 김세연이라고 하심

'아~ 동일고무벨트...그래서 동일학원이군' 

 

그리고 다음 질문

"학원에서 시험치면 응시료 더 받으려고 사소하게

불합격 많이 시킨다는 소문이 있던데요?" 라고 물어보니

 

 어짜피 월급제라서 상관이 없다고 하심

 

 

그리고 12월 31일, 1월 2일, 3일 2시간씩

연수를 받고 4일날 시험을 치러 갔는데

너무 긴장해서 D에 놓고 시동걸다 시동을 못켜서

출발전 실격;;;;;;;;;;;;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코스를 다 외웠는데

코스에만 집중을 너무 했나;;; 어이없이 실격 OTL

 

도로주행 한번 떨어지면 3일 뒤 재시험 칠 수 있는데

3일 뒤는 사람이 다 차서 자리가 없고

19일이 젤 빠른 시험이었다....

하지만 그때 난 서울에 있을 예정이라 23일로 예약함.

 

시험치는날 바로 도로주행 연습하고 시험치면 좋을거 같아서

2시간 더 신청해따.(피같은 내돈 ㅠ.ㅜ)

 

 

 

다행인지? 불행인지? 도로주행 한번 떨어지고

다시 할때는 6천원 깎아줌~

 

 

1월 23일 되서 시험치면 또다시 운전에 대한 감을 잃을거 같은데

머 어떻게든 되겠지;;;

그날 아침에도 연습하니까 ㅋ

 

나도 아직 무면허에 도로주행 3수생이지만

간략히 팁을 주자면

젤 싸게 면허를 따려먼 도로교통공단 시험을 응시하면 된다.

남부&북부시험장 코스 그대로 아빠나 남친에게 개인적으로 연수 받아서 치면됨~

 

But, 주위에 가르쳐줄 사람이 없고

거기까지 갈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바로 전문학원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난 전문학원이 있다는걸 모르고 있었당. ㅠ 그냥 운전면허시험 검색해서

내운전면허학원 가니까 거기서 기능 끝나고 운전연습 시켜 준 뒤에

남부로 가서 시험치라고해서 남부면허장 한번도 안가보고 시험침;;;)

 

운전을 엄청 잘하는 사람이면 첨 가본길도 상관없지만

초보같은 경우는 코스를 머릿속에 다 암기하고 있는게

중요하다~ 그래서 그냥 전문학원으로 가는게 좋을듯

 

게다가 울집은 차도 없고 부모님도 운전을 두분다

못하셔서;;;; 난 조수석에 앉아본 경험도 거의 없음.

그러니 교통체계, 신호체계 완전 무지해서 학원가는게 편함 ㅋㅋㅋㅋ

 

머 쓰다보니 운전면허전문학원 홍보가 된듯한데

내 경험도 그렇고 주변에서도 초보는 경로 아는게 중요하다고

코스 그대로 시험치는 학원 가는게 속편하고들 다들 함.

 

 

 

 

 

 

이런글도 있어요!!

동래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B코스

동래 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A코스

동래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C코스

동래동일자동차운전면허학원 D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