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샘플 이용해보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나서 샘플은 어떻게 작업이 되어 있나 싶어서 소스를 찾아봤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자 센터 홈페이지에 가면 samples 메뉴가 따로 있답니다.

 

 

 

샘플 안내에는 import Samples form github 와 download samples 가 있는데 저는첫번째 방법으로 했답니다.

 

Android studio 사이트 내 안내는 참 간단해 보이죠?

next 버튼 다음에 finish 버튼을 누루면 새창으로 샘플 프로젝트가 오픈 된다.. 머.. 이런 내용인데..

진짜.. 해봤습니다 ㅎㅎ

Import Samples from GitHub


Android Studio provides easy access to import Android code samples from GitHub and is the recommended method to retrieve Android code samples.

To import a code sample into Android Studio:

  1. In the Android Studio menu, select File > Import Sample to open the Import Sample wizard.
  2. Select a sample to import and click Next.
  3. Specify the application name and project location if different from the displayed settings.
  4. Click Finish.

    The sample project opens in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Note: When starting Android Studio, you can also select Import an Android code sample in the Welcome to Android Studio wizard to import a sample project from GitHub as a new project.

For more information about importing samples, see Easy access to Android code samples on GitHub.

샘플 URL :  http://developer.android.com/intl/ko/samples/index.html

 

 

 

 

Start gogo~~!!

 

1. In the Android Studio menu, select File > Import Sample to open the Import Sample wizard.

 

샘플에서 시키는 대로 File > import Sample... 를 선택했답니다.

 

 

 

 

2. Select a sample to import and click Next.

 

저는 preview를 보고 pdf Render Basic 을 선택했답니다.

 

그리고 설명에 따라서 Next 버튼을 클릭했답니다.

 

왜 이걸 선택했냐면.. 그냥.. 그냥 이죠 ㅎㅎ

 

 

 

3.Specify the application name and project location if different from the displayed settings.

 

같은 이름이 있으면 생성되지 않으므로, 중복된 이름이 없도록  Application name 을 설정합니다.

 

4. Click Finish.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짜짜짠 !!!

Error Message 출력 ~~!!!!

 

Failed to sync Gradle project

Error: failed to find Build Tools version 23.0.2

 

 

 

 

tool 이 없다고 하니 설치 해야죠..

Tools > Android > SDK Manager  메뉴로 갑니다.

 

 

 

Android SDK Manager 팝업창에서

 

Android SDK Build-tools 23.0.2 버전을 선택후 설치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 창을 열었더니.. 하단에 에러 메세지는 안뜨는데 또다른 문제가 있네요 ㅠㅠ

 

Rendering Problems

This version of the Rendering library is more recent than your version of Android Studio.

Please update Android Studio .

 

이번엔 제가 쓰고 있는 버전이 옛날꺼라고 하네요 ..

아.. 업데이트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데 ...

 

그러다가 폭풍 검색해 보니 상단에 Android version 을 변경해 주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다른 버전을 선택해봤답니다.

 

 

화면이 나오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제 실제로 사용해 보기 위해서 폰으로 디버깅을 해봐야죠..

 

이상하게 제 컴터는 emulator 를 이용해서 virtual device 실행을 하면 자꾸 에러가 나네요..

 

 

 

폰으로 실행시킨 화면 ㅎㅎ

 

잘 실행되네요..

 

 

아.. 그런데 소스 보니 눈에서 눈물이 나네요

 

java를 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무슨말인지도 모르겠고.. ㅠㅠ

 

저는 그냥 기초 부터 textview 부터 차근차근 할까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