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ndroid studio drawable 폴더 안에 이미지 추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클립스용 예제를 따라하는중 이미지 넣는 부분에서 또 다시 한번 멘붕이 왔네요..

 

이클립스랑 똑같은 폴더가 없더라구요 ㅠㅠ

 

일단 drawable 폴더에 이미지를 끌어다 넣었더니 안들어 가고..  그렇다고 폴더 생성도 안되고..

 

한참을 google에서 서치 했더니 아주 친절하신 외국인님께서 영어로 적으신게 있으시더라구요 ㅎㅎ

 

따라 했더니 나오네요 ㅎㅎ

 

 

For Android Studio:

  1. Right click on res, new Image Asset
  2. On Asset type choose Action Bar and Tab Icons
  3. Choose the image path
  4. Give your image a name in Resource name
  5. Next->Finish

The image will be saved in the /res/drawable folder!

참고 URL :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9047902/how-to-add-an-image-to-the-drawable-folder-in-android-studio

 

따라 하자면

 

1. res 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히New > Image Asset 메뉴를 선택합니다.

 

 

 

Asset Type 을 Action Bar and Tab Icons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파일 경로를 선택합니다.

 

 

 

 

저는 처음에 jpg 파일을 올렸는데 계속 이미지가 안떠서 png 이미지로 넣었더니 오른쪽 preview 영역에서 이미지가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미지 사이즈별로 보여줘서 조금 편하네요.

 

 

 

확인을 했다면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왼쪽 메뉴에서 drawable 폴더 안에 이미지가 들어간걸 확인할수 있답니다.

 

 

 

시간날때 조금씩 따라해보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하니깐 안되는게 많네요 ㅠㅠ

 

기존에 있는 책은 이클립스 버전이라 험난하지만 먼가 하나씩 할때마다 성취감은 있네요 ㅎㅎ

 

시간적 여유가 적어서 진도가 빨리 안나가는게 좀 아쉽긴 하네요 ㅠ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ndroid studio drawable 폴더 안에 이미지 추가 하기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