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여여행)백제문화단지, 백제 왕 의복

백제 문화단지는 사비궁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유일하게 삼국시대 궁전 중 재현한 궁이라고 하네요 ^^

저~ 멀리 사비성의 모습이 보이네요

 

여기는 중궁전인 천정대 입니다....국가의 중요 의식이나 행사, 외국 사신을 접대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였다고 해요

중궁전으로 가는 길 3개 중에 중간에 한단 더 높은 길이 있죠? 그 길이 왕과 왕비가 다니는 길이라고 하네요....양옆은 사신들이 걸어 들어가는 길이고요~~(저도 왕이 된 기분을 느끼기 위해 가운데 길로 걸어서 중궁전으로 들어갔어요)

 

길에 깔린 을 살펴 볼께요.....4개의 돌의 마주치면서 한개의 꽃이 생기죠? 백제인들의 예술성과 섬세함을 볼 수 있답니다....끝부분의 연꽃모양도 아름답네요

 

중궁전 안에는 왕과 왕비의 옷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이건 왕비가 입었던 평상복이에요^^ 왕의 평상복도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이 흔들려 버렸네요 ㅠ

 

신발모양이 특이해서 사진찍어 봤어요 ㅋㅋㅋ 요즘 이런 신발 디자인이 나와서 신고 다니면 재미있을거 같네요

 

이것은 왕의 대례복입니다....대례복은 중요한 행사시 입었다고 하네요  

왕비의 대례복입니다....먼 옛날 이렇게 아름다운 옷을 만들 수 있었다니 정말 솜씨가 대단한거 같아요

중궁전을 나오면 목간이라고 읽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요....백제의 각 왕들별로 있는데, 저도 몇개 빼서 읽어 보았습니다...

의자왕 목간이에요~

 

사실 백제문화단지에는 동궁전,서궁전,위례성,생활문화마을 등 볼거리가 많아요...하지만 시간이 부족한 관계로(롯데 아울렛으로 가야했기에 ㅋㅋㅋㅋㅋ) 중궁전만 보고 빠져 나왔네요 ㅋㅋㅋㅋㅋ

생활문화마을은 그냥 지나치면서 사진만 찍었답니다

 

부여에 가시게 되시면 백제문화단지 한번 관람해 보세요 ^^

입장료는 4000원이고요....롯데 리조트 숙박객은 50% 할인 해주는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