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서면 카페 3002

족발을 먹고 향상 카페 3002....원래 지미지니팍에 마카롱이 맛있다고 해서 가려고 했는데 문이 닫혀서 ㅠ

(아...지미지니팍도 찾는데 한참 걸렸어요ㅋㅋㅋ 후배가 한번 와봤다는데 기억을 못해서 헤매이다가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데 우리 바로 앞에 지미지니팍이 있었어요ㅋㅋㅋㅋ ㅠ 문을 닫아서 어두워서 몰랐음)

그래서 지미지니팍을 찾다가 지나쳐온 까페 중 눈에 띄였던 집인 '카페 3002'로 가기러 했습니다~ 여기도 간판이 번쩍번쩍 하네요...

족발집 간판도 번쩍번쩍 이었는데;;; 크리스 마스 분위기가 아직 가시지 않은 듯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었습니다ㅎ

 

가게 안이 정말 아기자기 하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스탈 >_<

 

뺏지를 팔고 있었는데 아마 주인장께서 켈리크라피를 하시나보더라고요...직접 만든 캘리그라피 뺏지인거 같았어요....수강생도 취미반으로 모집도 하고 있었어요

옆쪽에는 스누피에 나오는 찰리 브라운슈퍼 마리오 피규어가 있네요 (항상 볼때마다 생각하는건데.....찰리 브라운은 나이도 어린데 왜 대머리일까요?ㅋㅋ)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여기에는 베이비 돌들의 장소네요 ^^ 백설공주와 난쟁이, 알라딘의 쟈스민 공주가 있었어요

 

요건 2층 계단에서 아랫쪽을 찍은 모습 입니다....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나무로 되어있고 2층 펜스랑 계단 난간은 배수관 같은 걸로 되어 있어서 안어울릴듯 하지만 절묘하게 어울리더라고요....계단 올라오는 쪽의 주황색 페인트칠로 한 벽이랑 액자도 너무 맘에 들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바깥쪽에 테이블이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공간이 있답니다~ 신발 벗고 들어가는 자리가 한군데 남아서 저희는 안쪽으로 들어갔어요...신발벗고 들어가면 천장이 낮아서 고개를 숙이고 움직여야 한답니다

 

1층에서 주문하고 나면 2층까지 배달을 해주는데요.......드뎌 주문한 고구마 라떼와 바닐라 라떼가 도착했습니다~ 바닐라 라떼에 예쁜 곰돌이가 그려져 있었어요

    "우왕~ 짱 귀여워"

 

그리고 함께 올라온 포스트잇에는 켈리그라피로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한걸'  이라고 써져 있었어요

카페 벽에 곳곳에 포스트잇이 많이 붙여져 있었는데 첨에는 손님들이 붙여논 건지 알았는데 알고보니 메뉴와 함께 켈리그라피로 쓴 포스트잇을 주시더라고요~

요걸 손님들이 벽에 붙여 놓은 것이었어요 ^^ 저희도 요걸 벽에 살포시 붙여 놓았답니다

 

그런데 포스트잇에 쓰여진 3002라는 숫자는 뭘 의미 하는 걸까요? 날짜도 아니고....짐작으로는 방문한 손님 숫자가 아닐까요?

예를들어 1월 3002번째 손님 ㅋㅋㅋㅋ 담에 갈때 물어봐야 겠어요

내가 어느 정도 마시자 '짜부'가 되어버린 곰돌이

 

마지막으로 2층에서 본 1층 모습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종종 '나중에 커피숍이나 하나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는데 커피숍을 하게 되면 요런 분위기로 하고 싶다고 생각한 카페 중 한곳이에요 ㅎㅎ

서면 카페 거리 방문하시게 되면 꼭 가보시기를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