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 만들어먹기

얼마전 천기누설이라는 프로그램에서 파인애플로 만든 식초를 마시면 배가 쏙 들어가는 다이어트를 할수 있다면서 소개가 되었지요 ㅎㅎ
저는 바로 다음날 티비에서 나온대로 현미식초(주정이 포함안되어야함) 와 파인애플 그리고 설탕을 사러 갔었답니다
하지만 현미식초 중에 주정이 없는 현미식초는 일반식초 보다 3배 정도 비싸더군요 더욱이 상품은 품절이라 구경도 못했답니다
물론 주 재료중 하나인 파인애플도 품절 ㅋㅋㅋ
역시 방송의 힘은 위대했답니다
그리고 티비에 파인애플식초가 나온뒤 3주 후에 마트에 가니 모든 재료가 다 있더군요!!!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방법은
파인애플을 자른다음 통에 넣어줍니다
식초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은후 파인애플 넣은 통에 부어주면 끝!!
파인애플은 가운데 있는 뻣뻣한 심도 같이 넣어야 한답니다 심에서 지방분해 효소가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식초는 주정이 포함되지 않은걸 사셔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저눈 주정이 포함되지 않은 현미식초를 이용했답니다

완성된 파인애플 식초!!!
현재 2주가 되어서 먹어봤는데 홍초 같은 느낌이네요
원래는 1대5로(식초1) 희석시켜서 마시면 된답니다 조금 시큼한걸 좋아하시면 식초를 더 넣으셔도 되요마셔보시고 취향껏 하루 3잔 마시면 배가 쏘옥 들어간다고 합니다왠지 마시는 지금도 배가 살짝들어간거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