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모니터 블루라이트차단 보호필름 후기

얼마전 뉴스에서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눈 건강에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블루라이트(blue light)가 현대인들의 눈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짧은 파장을 가진 가시광선의 일종이다. 컴퓨터 모니터, 스마트폰, TV,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에서 발생하는데 이 블루라이트가 망막질환 중 하나인 황반변성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블루라이트가 누적되면 시세포가 모여있는 황반부분의 조직을 변형시켜 황반변성이 발생하는 것이다. <브릿지 경제 기사 펌>

 

ㅠ 무서워....황반변성이라니....

 

안그래도 요즘 핸드폰도 많이 보고 컴퓨터도 많이 봐서 눈이 많이 피로한거 같아서 바로 구매했답니다.

블루라이트차단 보호필름이 도착했어요

 

설명서와 필름을 붙일 수 있는 테이프가 들어 있습니다.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도 되고 파란색깔로 된 것을 사용하셔도 되요~~

필름은 약간 누르스름한 빛을 띄고 있었어요

 

설명대로 보호 필름을 붙이고 나서 화면입니다....원래 화면보다 약간 톤다운 되었네요

첨에는 조금 화면이 원래보다 어둡게 느껴지던데 시간이 지나니 적응되서 그런지 필름 한 화면도 밝아 보이네요 ㅎㅎ

 

이것은 보호 필름 하지 않은 화면입니다. 차이를 모르시겠다고요?  다음 사진에서 비교하실 수 있을거에요

 

필름은 반만 끼운 모습

윗부분인 보호필름이 있는 부분이고 아랫 부분은 없는 부분입니다~ 차이가 느껴지시죠?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그만큼 눈의 건가이 중요하다는 말이겠죠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고 요즘은 스마트폰도 다들 소지하고 있어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서 눈 건강을 지켜 주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