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내일배움카드(실업자) 발급 근로자카드(재직자) 발급 방법

저는 내일배움카드가 실업자용 카드 이름인지 오늘 처음 근로자 카드를 신청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저처럼 직장인인 경우는 근로자카드로 발급 받으셔야 된답니다.

 

먼저 카드 발급을 받을려면 회원가입을 해야겠죠?

 

https://www.hrd.go.kr 로 가셔서 회원가입후 공인인증서를 등록을 하셔야 됩니다.

 

 

먼저 다들 아시겠지만 내일배움카드는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 유효기간은 발급일로 부터 1년 발급회수는 취업전 최대 2회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내일 배움카드를 발급 받는다고 해서 무조건 다 공짜는 아니랍니다. 

일부 비싼 강의인 경우 개인의 부담금이 추가로 들어가니 수강전 꼭 체크 하셔야 된답니다!!  

 

 

저는 My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후 근로자카드 메뉴를 선택했답니다.

신청하는 메뉴가 하단에 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한첨 걸렸어여 ㅠㅠ

 

 

재직자는 몇가지만 선택하면 신청하는데 1분도 안걸린답니다.

 

제가 입력폼을 못찍었네요 ㅠㅠ

어찌되었든 저는 선택 옵션에서 3년간 수강한 강의가 없다고 체크 했더니 서류를 입력폼이 사라지더라구요.

어찌되었든 신청했으니 기다려 볼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My서비스 메인에 들어가면 제가 이때까지 들었던 교육과 관련한 정보들을 다 볼수 있답니다. ㅎㅎ

거기에 만족도 평가도 할수 있어서 실제로 강의 검색시 다른분들이 했던 만족도 평가를 볼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