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천안 터미널 앞 천안 헌혈의집 운영시간, 헌혈순서, 주차정보

요즘 뉴스를 보면 헌혈이 아주 많이 부족하다고 하더군요

거기에 "헌혈의진실"이라는 타이틀로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더더욱이 헌혈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었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그런 와중에 저와 제일친한 남자사람은 주기적으로 헌혈하는 열성 헌혈 매니아 랍니다.

올해 목표가 총 6번이랍니다. 이번에 1번 채웠으니 이제 5번 남았군여 ㅎㅎ

천안 헌혈의집은 천안터미널 길건너 왼쪽으로 조금만 걸어가시면 보이는 문타워 건물 6층에 있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다행히도 문타워 건물 지하에 무료로 주차 하실수 있답니다. 대신 미리 말하시면 주차증 주신답니다!

 

저는 3번째 가보는 천안 헌혈의 집이랍니다. 그런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헌혈의집도 썰렁 하네요 ㅠㅠ

 

여기는 전자문지표 작성하는곳이랍니다. 헌혈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를 수행하는곳이죠 ㅎㅎ

 

저번에 왔을때는 대기실에도 사람이 많았는데 ...

왠지 낮설어 보이네요

 

 

 

문진실앞에 전혈부족이라고 붙어 있네요.

 

문진대기 시간은 대가자3명- 10분, 대기자6명-30분, 10명 - 5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아마도 천안은 문진실이 3개만 운영되어서 계산된 시간인거 같아요 각 헌혈의 집마다 대기시간은 다 다르겠죠? ㅎ

그외에도 헌혈순서도 있네요

 

헌혈순서

1. 전자문진표 작성

2. 순번대기표 출력

3. 신분증 준비

4. 문진실 상담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저희가 갔을때는 평일 10:00 ~ 20:00 까지

토,일요일, 공휴일 10:00 ~ 20:00 까지라네요

헌혈의집 운영시간은 혈액 보유량에 따라 운영시간이 탄력적으로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번에 갔을때는 6시쯤에 갔는데도 운영시간 30분 전이라고 헌혈접수 마감되어서 못했었던거 같아요

꼭 저녁시간대에 가실거면 운영시간을 확인하시고 가셔요!!

 

 

헌혈 후 받은 헌혈증서와 천안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 외식상품권 랍니다.

원래는 하나만 선택이었는데 요즘 헌혈 부족으로 이벤트 중이라서 2개 나온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