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년 필리핀 마닐라&민도르

필리핀 여행준비 - 명동 로얄환전소 페소 환전 하기!!

필리핀에서 사용하는 화페는 페소 라는 단위의 화폐랍니다.

이 페소를 은행에서 바꾸면 환율때문에 어마무시하게 비싸다고 하시더라구요 !!

그래서 저는 인터넷을 폭풍 검색한 결과 명동에 있는 로얄환전소에서 많이들 환전 하시길래 저도 로얄 환전소에 갔다왔답니다.

먼저 환전소에 가기 전 인터넷 검색으로 2010년에 필리핀에서 신권이 나왔다는걸 확인했죠

2010년 이전 화폐의 경우 2016년 1월 1일부터 사용이 금지 라고 하네요 ㅠㅠ

그래서 먼저 로얄환전소에 전화 해서 구권신권 , 환율, 금액 까지 물어보고 갔답니다.

 

밑에 사진은 필리핀 관광청 한국사무소 에서 가져왔어요 http://www.7107.co.kr/

 

 

명동로얄환전소 전화번호는 밑에 사진에 있는 번호로 하시면 될거에요

차마 핸드폰 번호라 블로그에 적기가 좀 에메하네요 ㅎ

 

 

환전소는 건물 안에 있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한답니다.

 

 

건물 입구에 들어가면 엘리베이터 우측에 로얄환전소가 있답니다.

명동에 있는 대부분의 환전소들이 그렇지만 대부분 자그만 하답니다.

 

 

저는 일단 30만원치만 환전 했답니다.

왜냐면 30만원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페소가 있는 환전소가 여기 말고도 꽤 있긴 했는데 다 환율이 26 이상이어서 ...

로얄환전소는 25.8에 환전해 준다고 하시길래 잽싸게 가서 바꿨답니다. ㅎ

 

제가 페소 샀던 날은 페소 환율이 구매시 27.61 이었답니다 ㅠㅠ

 

 

 

 

바꾼 페소 !!

페소 바꿀때 영수증도 같이 주신답니다. 제가 얼마의 환율에 바꿨는지 한눈에 볼수 있더군요 ㅎㅎ

이제 나머지 금액은 은행가서 달러로 바꾸면서 여행자 보험 가입할려고 해요 ㅎㅎ 

(여행자 보험 별도로 가입하는것 보다 은행에서 해주는게 이득이어서 ... )

 

명동 로얄환전소 위치 주소는 서울 중구 충무동 1가 25-8 원당빌딩 1층 입니다.

주차할 공간은 없으니 주변 주차장에 주차 하시고 느긋히 명동 쇼핑도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