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동대문 전통찻집 더쌍화 & COFFEE - 쌍화차 맛집

동대문에 갔을때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전통찻집이 있었어요 

항상 지나가면서 보다가 이번에는 방문했답니다. 

전통 찻집 하면 생각나는  쌍화차가 무려 3천원 밖에 안한다고 해서 별 기대 없이 시켰답니다. 

근데 왠걸.. 너무 잘나와요!! 

이것이 3천원짜리 쌍화차라니 믿기나요? 

쌍화차 주시면서 먹는 방법도 알려 주시더라구요 

제일먼저 녹용이 들어간 죽을 먼저 먼고 쌍화탕과 말린과일 (이름을 모르겠어요..) 을 먹고 

마지막으로 쌍화탕을 다 마시면 천연 벌꿀을 먹고 입가심을 하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우와 3천원 짜리에 이정도 퀄리티라니 너무 훌륭하지 않나요 ? !! 

천연 벌꿀은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별도로 통에 담아서 팔기도 하더라구요 ! 

밖이 보이는 자리에 앉아서 골목을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구경 하면서 천천히 차를 마셨어요 

근데 맞은편에 있는 통돼지두르치기가 맛집인가 보더라구요 

어르신들이 계속 들어가시더라구요 ㅎㅎ 아님 어르신들의 만남의 장소던지.. ㅎ 

 

시간이 지나다 보니 해가 져서 슬슬 집에 가려고 나왔답니다. 

더쌍화 찻집은 전통 한옥 모양으로 되어 있어 왠지 진입장벽이 높은 전통찻집 같았는데 막상 들어가 보니 가격도 사랑스럽고, 차도 너무 괜찮았어요 

근데 골목에 있어서 조금 찾기 아쉽다는점 ? 

그런데 !! 대로변으로 나왔더니 체인점이 꽤 있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골목에 있는 찻집이 더 조용하게 차를 즐길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아요 

저희는 처음에 왼쪽 문으로 들어갔는데 한의원이라서 당황했어여 ㅋㅋ 

한의원이랑 찻집을 같이 운영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한의원에도 손님분들이 꽤 많으셔서 잘못 들어갔을때 조금 부끄러웠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