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동대문 건강한식당 어복쟁반과 함흥냉면 - 우슬초

동대문에서 약속을 잡고 어딜갈까 고민하던중 어복쟁반으로 유명한 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자고 해서 가게 되었습니다. 

이집은 옛날에 먹거리X파일에도 소개될 정도로 훌륭한 퀄리티를 가진 집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기다리면서 우슬초가 머냐고 했더니 약초 라고 하시더군요 

효능을 찾아보니 소염진통에 효과가 좋고 여성한테도 좋다고 하는데 .. 네 한번 먹어서는 효과를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조금의 시간을 기다린 다음에 받은 우슬초가 들어간 어복쟁반 을 받았습니다. 

색감도 너무 이쁘고 아주 정갈하게 나오더라구요 "내가 바로 어복쟁반이다 !! " 이런 느낌이었어요 

정말 음식은 눈으로 먼저 먹는다는걸 보여주는 데코였어요! 그러나 제일 중요한것은 음식의 맛!!! 

만두와 생선전은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 만두는 별도로 판매까지 하시던데 집에 짐이 많아서 포기했어여 .. 

그리고 국물이 정말 건강한 맛이었어요 MSG에 길들여진 분들은 좀 맛이 없을거 같은 느낌이랄까..

약간 약초가 들어가서 그런지 씁쓸한 맛이 나는데 저는 오히려 이런 맛을 좋아해서 (늙었나봐요 ㅠㅠ ) 제 입맛에는 오히려 딱 좋았어요 다 먹고 나서 함흥냉면도 하나 시켜서 먹었답니다. 

함흥냉면 육수도 어복쟁반에 들어가는 육수와 동일하다고 하셨던거 같아요 저는 식초랑 겨자없이 먹었는데 면발도 맛있고 그냥 .. 네 좋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한달뒤에 또 방문해서 또 먹었답니다. 

다음에 동대문 가게 되면 아마 또 갈거 같아요 ㅋ 

저는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