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항 여행-일본인거리, 까멜리아, 호미곶 상생의 손

돌이 막 안된 아기와 포항 여행을 떠났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점심식사를 한 곳은 일본인 가옥거리의 파스타128이었어요.

관광지라 맛이 별로일거라는 기대와 달리 후기도 좋고 직접 먹어보니 맛있더라고요 ^^

점심을 먹은 뒤 천천히 거리 구경을 했습니다. 

동백꽃 필무렵으로 유명해진 '까멜리아'입니다. 입장도 할 수 있지만 코시국에 아기랑 들어가기가 좀 그래서 

밖에서 사진만 찍었어요.

드라마가 유명했던만큼 사진찍으려는 사람들이 매우 많았어요.

드라마 촬영할 당시 그대로의 모습이더라고요~

그나저나 왜 티스토리 옛날버전은 사진에 스티커 붙이는 기능이 사라진거죠? ;;;;까멜리아 사진 찍었는데 옆에 나온 여성분 초상권 보호해드리기 ㅎㅎ

100년 전 일제강점기때 일본인들이 모여살던 거리인데 아직까지 그때의 모습이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 상점들이었어요. 참고로 옛~~날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도 여기가 촬영지였데요.

남편이 일본에 10년 넘게 살았는데 일본인 가옥거리를 보고 일본 시골마을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가끔 코로나 전에 인터넷에 올린 사진 보며 기모노 빌려입고 가옥거리 다니면서 찍은 사진들이 있던데 정말 일본거리 같은 느낌이 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잘 구경했습니다. 포항 가시게 되면 한번 가보시는거 추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