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성남 분당 착한 샤브샤브 맛집 금수 - 먹거리 X파일 착한 샤브샤브 식당

 

 

주말에 아침일찍 일어나 채널A 먹거리X파일에 나왔던  착한식당을 찾아가기로 했어요.,

 

대체적으로 착한식당은 항상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해 아침일찍 나섰답니다.

 

한참 먹거리 X파일 애청자였을때 여긴 꼭 가고 싶다고 다짐했던곳이라 마음먹고 출발했죠 ㅎㅎ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손님이 저희 밖에 없었어요.. ㅎㅎ (거기에 비도 와서.. )

 

간판에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금수 라고 적혀있는걸 보니 제대로 찾아오긴 했나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착한식당 액자가 걸려 있답니다.

왠지 믿음직해 보이는 착한식당 액자

 

 

 

메뉴판은을 보고 머 먹을지 고민하다가

 

저희는 한우꽃등심샤브샤브 2인분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인분에 22,000원으로 사실 싼가격은 아닌거 같아요. (고기가 냉장이니깐.. )

 

 

 

 

 

 

메뉴판 뒷편에 샤브샤브 먹는법이 상세히 나와있네요

 

1. 육수가 끓으면 버섯을 먼저 넣는다.

2. 초록색 야채와 고기, 해물을 드시는 만큼 조금씩 넣는다.

3. 샤브고기와 야채를 다 드시면 면과 만두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4. 죽은 면, 만두를 다 드신 다음에 육수를 덜어내고 새로 준비된 육수를 조금 넣고 죽밥을 넣은후 약 7분동안 중불에 끓이시고 계란을 넣어 저어 드시면 됩니다.

 

" 저희 매장 금수에서는 죽은 셀프 입니다. " 제일 크게 적어 놓으셨네요 ㅋㅋ

 

 

 

짜자자자잔~!!!

 

엄청난 야채의 양!!

 

 

 

먼저 버섯을 넣어야 하는데 ..

처음 왔다고 하니깐 버섯을 직접 넣어주시더라구여 ㅎㅎ

 

 

 

그리고 나온 냉동 샤브샤브 꽃등심 ..

약간 꽃등심은 비주얼적으로 실망이었지만.. 맛은 있더군요..

 

 

 

사실 조미료가 많이 안들어 가서 국물이 별로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야채를 넣어서 먹다보니 야채의 향이 더 묻어나서 국물 향이 진해지더라구요

 

그리고 야채와 버섯 양은 마음에 들더군요 ㅎㅎ

 

특히 같이 나온 만두는 정말 맛있더라구요 !

 

예전에 먹거리 X파일 방송에서 금수는 만두 전문점이라고 나왔는데, 왜 만두 전문점이라고 말하는지 알만 하더라구요.

 

열심히 먹다 보니 양도 많은데.. 둘이서 다 먹었더라구요 ㅎ

 

개인적으로 금수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라질거 같은 맛집이네요.

 

조미료 맛에 길들여진 분이면 아무래도 국물이 싱거울수도 있을거 같네요.

 

저는 다음에 금수에 온다면 사실 샤브샤브보다 저는 만두전골이 더 먹고 싶어여 ㅎ

 

일단 만두가 맛있기도 했고 , 제가 만두를 많이 좋아라 해서 ㅎㅎ

 

그리고 금수의 만두는 직접 담근 김치로 만든거라 확실히 맛이 제가 먹어본 만두집들 중에서도 탑이랍니다!!

만두 전골 가격은 7,000원으로 가격도 착한편이랍니다.

 

 

 

금수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363번길 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344-1 1층)

전화번호 : 031-701-0417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연중무휴

* 주차장 완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