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사에 대해

충북,충남,대전 지역 특수교육과

충북, 충남, 대전 지역 특수교육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실 이 지역은 너무 많기도 하고 역사가 길지 않아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막막하네요 ^^;;

어짜피 각 학교에 초등,중등 개설 여부를 중심으로 보니 힘들어도 홈페이지를 다 들어가 보면서 알아보았습니다 ㅎ

 

1. 공주대학교

부산대,창원대와 더불어 국립대학교 입니다....ㅎ 

초등, 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국립대의 학비와 나름 긴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후배 들이 많이 있겠군요

 

2. 백석대학교

초등, 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네요...충남에 위치히고 있습니다...1999년에 신설되었네요

홈페이지에 취득 자격증이 나와 있어서 퍼왔습니다 ^^

특수학교(초등) 정교사(2급), 특수학교(중등) 정교사(2급) 국어, 특수학교(중등) 정교사(2급) 영어, 특수학교(중등) 정교사(2급)정보· 컴퓨터

 

3. 나사렛 대학교

기독교 재단 학교이네요

유아,초등,중등 모두 개설되어 있습니다

 

4. 건양 대학교

초등,중등 개설되어 있습니다

2003년에 개설되어서 그리 역사가 길지 않네요

충남 논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5. 중부 대학교

이 학교는 유아,초등,중등,특수 체육 모두 개설되어 있네요

아마 전국 대학교 중 모든 급별 특수교육과를 다 갖춘 학교일 듯 하네요

2002년 유아 특수교육과를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생긴듯 합니다.

 

6. 순천향 대학교

1998년 개설되었습니다.

초등,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충남 아산에 위치에 있네요

 

7. 대전 대학교

2006년도 개설되었고 중등 특수만 있습니다.

대전에 위치해 있어서 근접성이 용이할거 같네요

 

8. 영동 대학교

2012년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네요...

초등,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1997년 영동대로 출발하였기 때문에 역사가 그리 길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