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사에 대해

서울,경기도권 특수교육과

1. 가톨릭 대학교

중등특수교육 이수할 수 있네요...

이 학교에서는 '직업재활사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고 나와 있네요

경기도 부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이화여자 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와 함께 여대 중 특수교육과를 가지고 있는 학교입니다.

유아,초등,중등 특수 모두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화여대 교수님들이 특수교육과에서 보는 교재 집필진이 많이 계십니다...실제 공부하는 특수교육 교재의 저자에게 직접 수업을 받는건 분명히 임용에서 큰 메리트 일거 같네요

 

3. 강남 대학교

초등 특수만 개설되어 있습니다.

용인에 개설되어 있습니다.

 

4. 단국 대학교

초등특수교육교사와 중등특수교육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단국 대학교도 특수교육 교재를 집필하신 교수님들이 눈에 띄네요 ^^

 

5.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개설되어 있습니다.

정시에는 실시가 없고 수시에는 실기를 본다고 하는군요.

 

6. 한국체육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개설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모집요강에 수능중심 이라고 되어 있고

입학전형에 수능 450(45%)  학교생활기록부 300(30%) 실기고사 150(15%)  면접 고사 100(10%) 이라고 되어 있네요

 

----------------------------------------------------------------------------------------------------------------------------------------------------------

강원도 특수교욱과

강원도에는 학교가 한 곳밖에 없어서 같이 씁니다.

 

경동 대학교

중등 특수교육과만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 학교는 특수 교사 자격증 말고도 여러가지 자격증을 취득할 수 가 있네요. 홈페이지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퍼왔습니다.

1) 사범대 졸업자로서 교육부 무시험검정으로 취득

  • "특수학교(중등) 정교사(2급) 국어"

  • The Secondary School Teacher(GradeⅡ) of Korean Language

  • 2) 복수 또는 부전공 자격 취득(본인 선택)

    • 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어교원 2급 또는 3급> 자격 취득 가능

    • 나.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사 2급> 자격 취득 가능

    • 다. 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 취득 가능

    • 라. 기타 전공관련 국가공인 및 민간 자격 선택 취득 가능

  •  

    전국 특수교육과를 지역별로 살펴보았는데요....빠진 학교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학교별로 유아,초등,중등 어떤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지 중심으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