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수교사에 대해

광주,전남,전북 지역 특수교육과

1. 전남대학교

국립대학교 입니다

유아, 초등, 중등특수교육전공 모두 개설되어 있습니다.

전남대는 광주에 위치하고 있는데 특수교육학부는 여수 캠퍼스라고 하네요

 

2. 광주여자대학교

초등, 중등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화여대와 더불어 여대 중에 특수교육과를 가지고 있는 대학교네요

 

3. 우석 대학교

유아, 초등,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우석대 유아특수교육과는 전국의 4년제 유아특수교육과로는 최초로 1996년 개설되었다고 하네요.

전북 지역은 우석 대학교가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동문들이 많다고 합니다

 

4. 원광대학교

중등 특수만 개설되어 있습니다.

 

5. 조선대학교

초등,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전남에 위치하고 있고요

 

6. 전주대학교

특수교육 개설되어 있습니다.

2009 년도에 개설되었네오....중등학교 정교사(복수전공) 가능 합니다.

 

7. 대불대학교(세한대학교)

명칭이 변경되었네요.

초등, 중등 특수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근 동안 높은 임용 합격률을 보이고 있다고 뉴스에 나오네요

 

8. 명신대학교

폐교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