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샤오미 2세대 전동커튼용 모터 구매기 샤오미 아카라 B1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꿈에도 그리던 IoT를 집에 한번 적용해 보고 싶었어요 

여러가지 고민을 한 끝에 결정된건 전동커튼을 한번 설치해 보자!! 였어요 

먼저 어떤게 좋을지 검색을 했는데 샤오미 2세대로 결정을 했어요 

샤오미 1세대의 경우 유선이기 때문에 커튼 부분에 전기 공사를 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굳이 전기 공사까지 해가면서 해야되나 싶은 생각에 한번 좌절 했었는데 때마침 2세대 모터도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2세대의 경우 별도의 전기공사 없이 배터리 충전방식이라고 하여 이거다 싶더라구요 ! 

저는 지시장에서 직구로 구매를 했어요 ㅎ 

구매하고 받는데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거 같아요 


주문후 약 2주뒤에 샤오미 아카라 B1 모터가 집으로 도착 했어요



위에 있는 게 충전해서 사용하는 배터리 라고 생각 하시면 되요 

밑에 길죽한 부분이 실제로 사용하는 모터랍니다 ! 

당연히 중국 직구 상품이기 때문에 설명서는 다 중국어에요 ㅠㅠ 도데체 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ㅋㅋ 

그리고 당연히 앞에 돼지코도 끼워야 하는데 요거는 판매자가 같이 보내주셨어요 ! 

자!! 이제 모터를 받았으니 정상으로 작동 해야 하는지 여부를 체크 하는데 전동모터에 달려 있는 버튼으로는 정상적으로 작동 하는걸 체크 했어요 

그리고 샤오미 Mi home 앱을 통해서 연결을 시도 했어요 

그런데 왠걸.. 게이트웨이가 있어야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 ㅠㅠ) 

아.. 다시 저는 고민에 빠졌어요 게이트웨이가 너무 많아서 고민을 하다가 역시!! 샤오미 게이트 웨이로 구매를 했어요 

제가 산 제품은 샤오미 미지아 멀티모드 게이트웨이 2세대 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