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샤오미 미지아 멀티모드 게이트웨이 2세대 구매

샤오미 전동커튼을 앱으로 구동 하기 위해서 샤오미 미지아 멀티모드 게이트웨이 2세대를 구매 했어요 

이것 역시 직구로 구매를 하고 약 2주 정도 기다려서 배송 받았어요 

크기는 손바닥만 한 자그마한 기계에요 사실 크기가 조금 클줄 알았는데 너무 귀여워서 조금 놀랬어여 ㅋ 

2세대의 경우 외관이 아주 깔끔한 흰색이에요 ! 

안드로이드 외에 아이폰도 지원을 하는 제품에요 

역시나.. 

한국어 따위 1도 없는 샤오미 제품 ㅠㅠ

전동모터 2세대가 무선이었기에 게이트웨이도 무선인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게이트웨이 2세대는 무선이 아니네요 

이제 앱을 통해서 게이트웨이를 연결을 해야 하는데요 ! 

직구한 제품은 제일먼저 미홈 앱으로 가셔서 설정에서 지역은 중국,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그냥 둘다 한국어로 설정을 하니 전~~혀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국가 설정이 변경 되면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 

게이트 웨이에 연결이 되면 파랑불이 들어 오는데 게이트웨이는 파란불이 들어 오는데 제 폰에 앱에는 연결된 설정이 안떠서 반 포기 할 무렵 

계정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을 했는데 게이트웨이가 잡혀 있었어요!! 




연결되면 Mi 스마트 허브를 클릭 후 하위장치로 들어가서 샤오미 아카라 B1 전동모터를 연결 하면 됩니다 !! 

아주 잘 작동 해요!! 



이제 다음은 레일을 구매 해서 설치 후 커튼을 구매 하면 되는군요!! 

레일은 맨즈라운지에서 판매하는 DIY 조립형 전동레일을 구매 했어요 

영상도 같이 제공해서 혼자서도 조립 할만 하답니다 

그리고 전동 모터의 꽃!! 바로 커튼이 제일 걱정이었는데요 

커튼은 다음 후기에 작성 할게요 ! 


1탄 - 샤오미 2세대 전동커튼용 모터 구매기 샤오미 아카라 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