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바르셀로나

스페인 바르셀로나 음식점 엘그룹 빠에야& 상그리아 맛집 EL GLOP

 

 

스페인 하면 유명한 요리가 바로 빠에야 랍니다.

 

발르셀로나 카탈루나 광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EL GLOP에 빠에야를 먹으러 갔답니다.

 

조금 이른 시간대라 매장이 아주 한가하고 좋습니다 ㅎㅎ

 

자리에 앉으니 셋팅이 미리 되어 있더군요 ㅎ

 

여기 EL GLOP은 한글로된 메뉴판을 제공 하지 않아요.. 그냥 대충 메뉴판 보면서 시켰답니다.

 

저희가 주문하자 마자 손님들이 조금씩 들어오시더군요 ㅎㅎ

 

유명해서 한국 사람들이 많이 올줄 알았더니 현지인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의외로 현지인들은 빠에야 대신 간단한 브런치류를 많이 드시네요.. ㅎㅎ + 맥주도 한캔 ㅎ

 

 

 

 

 

 

 

 

주문하면서 스페인 하면 유명한 샹그리아도 같이 주문했답니다.

 

상그리아는 포도주에 소다수와 레몬즙을 넣어 희석시켜 만든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장마다 만드는 방식이 조금씩 달라서 맛도 조금씩 다릅니다.

 

저는 이미 다른 식당에서 상그리아를 먹어봤던터라 안시킬려고 했으나, 같이간 일행분들이 원하셔서 시켰답니다.

 

그런데 역시 시키길 잘했더군요!! 다른 매장에서 먹었던 상그리아 보다 훨씬 더 향도 좋고 맛있답니다 +ㅁ+)!!

 

 

개인 와인잔에 레몬 하나씩 넣어서 샹그리아 를 담아서 조금씩 먹었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자 저희가 주문한 소고기 스테이크!! +ㅁ+!! 고기고기고기!!!

 

엄청 두꺼운거 보이시나요? +ㅁ+

 

서빙하시는분께서 오셔서 일일이 다 잘라주셨답니다 !!

 

추가로 그릇으 엄청 뜨거우니 손대지 말라는 제스쳐를 해주셨어여 ㅎㅎ

 

 

약간 레어로 해서 고기 속이 빨갛네요 ㅎㅎ

역시 스테이크는 레어로 해야 맛있죠 !!

 

 

다 잘려진 고개는 달궈진 접시 위에서 조금 더 익는답니다.

 

 

 

 

그리고 주문한 본격 요리 빠에야 !!

 

저희가 엘그룹에서 주문해서 먹은 빠에야는 해산물 빠에야, 먹물 빠에야, 닭 빠에야 !!  3종류랍니다.

 

처음엔 해산물과 먹물 빠에야만 먹었고, 2번째 갔을때 닭 빠에야를 먹었답니다.

 

개인적으로 닭이 들어있던 빠에야는 닭 누린내가 너무 심하게 나서 대부분 사람들이 한입 드시더니 손이 안간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엄청 비려서 먹다먹다 포기 했어여 ㅎㅎ

 

 

 

비주얼 깡패인 먹물 빠에야 !!

 

이거이거 진짜 물건이에요!!  정말 맛있답니다.

 

문제는 먹고나면 치아가 검은색으로 바껴요. ㅎㅎ 엘구릅 화장실에 가시면 1회용 양치 셋트를 파는 자판기가 있는데 괜히 있는게 아니더라구요 ㅎ

 

연인끼리 가서 먹기엔 조금.. 위험하다 싶은 음식이지만 맛은 해산물 빠에야 보다 먹물 빠에야가 더 맛있답니다.

 

저희가 시킨 빠에야 중에서도 제일 먼저 없어졌어여 ㅡㅜ

 

 

 

 

고기 시키면 나오는 올리브 기름에 구은 파프리카 구이  ( ? ) 같은건데..

 

걍 별맛이 없어요.. 고기랑 같이 먹긴 했는데.. 맛이 기억이 안날만큼 희미하네요 ㅎㅎ

 

 

그리고 올리브 조림!!

 

요거는 다른 테이블은 주는데 우리 테이블에는 안주셔서 올리브 라고 하니깐 바로 주시더라구요 ㅎ

 

생각보다 사람들이 손을 많이 안대셨다는... ㅎㅎ

 

 

다 먹은 우리 테이블 ㅋㅋ

 

역시 고기는 진리라 그런지 제일 빨리 사라지더군요 ㅎ  

 

 

 

 

그리고 빠에야가 한국 사람이 먹기에 짜다는 말이 있어서.. 보통은 가서 소금을 조금만 달라고 말을 해야 된다고 하는데..

 

저희는 깜빡하고 말 안했는데 외국인인줄 알고 소금을 적당히 넣으셨더라구여 ㅎㅎ

 

그리고 자리에 앉아서 계산하는 집이라 계산서를 달라고 해야 하는데 말이 안통해서

 

google 번역기로  "계산해주세요"를 번역해서 스마트폰으로 보여드렸더니 바로 계산 해주시더라구요 ㅎㅎ

 

계산서에 나온 금액 보고 3명이서 먹었는데 56.80유로나 나왔네요 ㄷㄷ

 

하지만 여기에 소고기가 포함되어 있다는거!! 고기양을 생각하면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편인거 같아여

 

사실 엄청 배부르게 먹었거든요 ㅎㅎ

 

 

 

El Glop Braseria

 

 

주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