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G4 운영체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 & 이스터에그 - g4 android 6.0 Marshmallow update

LG G4 운영체제 6.0 마시멜로 업데이트 - g4 android 6.0 Marshmallow update

지난 주말에 LG G4로 폰을 교체 했답니다.

폰을 교체 했더니 당연히 OS는 롤리팝이더라구요 ㅎㅎ (기본 롤리팝 내장) 하지만!! 이번에 새로 나온 마시멜로로 업데이트를 써보고 싶었기에 잽싸게 LG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갔답니다.

먼저 저의 컴퓨터는 windows 기반이기에 Windows용 업데이트 시작하기로 선택했답니다.

 

하지만 하나의 문제가 발생했지요.. 지금 이용중인 컴터가 windows8 이기에.. 설치를 해도 실행이 안되더라구요 ㅠㅠ

잽싸게 설치한된 프로그램에서 "LG Bridge"를 찾아서 삭제한후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햇더니 정상적으로 되네요 ㅎㅎ

 

 

마시멜로 다운로드 : http://www.lgmobile.co.kr/lgmobile/front/main/mainList.dev?mdlName=LG-F600S#cur

 

먼저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Android  버전을 확인해 봅니다. ㅎㅎ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법은 [메뉴] → [설정] → [휴대폰 정보] 혹은 [메뉴] →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버전업을 하기 위해서 LG Bridge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세번째 탭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후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할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시 중요 데이터가 손실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백업하라는 안내 메세지가 나오네요 ㅎ

저는 당연히 미리 백업 되어 있으니 업데이트 ㄱ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환경분석, 다운로드,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이 되네요.

 

 

업데이트 완료후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를 보니깐 6.0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마시멜로 업데이트후 그럼 숨겨진 이스터 에그를 봐야겠죠? ㅎㅎ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보는 방법은 Android버전 정보를 계속 터치 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답니다.

 

 

이게 머야 !! 하면서 종료한다면 진짜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못본다는거!!

가운데 동그란 원을 한번 터치하면 마시멜로가 보인답니다.

 

 

위의 화면에서 마시멜로를 계속 누르다 보면 게임이 실행이 된답니다!!

이번 마시멜로 게임은 롤리팝 게임과 동일하네요 ㅎ

대신 구조물이 마시멜로 라는점 !!

 

 

이전 안드로이드 롤리팝 이스터에그 게임

[IT] - 넥서스7 안드로이드 롤리팝 업데이트 이스터에그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