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8년 동남아(베트남-라오스-태국)

하노이 오바마분짜, 분짜 흥리엔(HUONG LIEN)

하노이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은 단연

"오바마 분짜" 가 아닐까요?

베트남 자체가 분짜집이 많지만 이 가게의 주인은

무슨 복이 있는걸까요? 하노이의 분짜집 중 하나였던

흥리엔은 오바마 대통령의 방문으로 단숨에 하노이에서도

유명한 곳 중 한 곳이 되었습니다.


 

 

가게 원래의 이름이 흥리엔(HUONG LIEN) 보다

오바마 분짜라는 이름이 더 유명하죠~

하노이에 온 이상 안갈 수 없어서 방문했습니다.

메뉴판에도 오바마의 사진이 실려 있네요~

 

보통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먹는 것은 제일 위에 있는

"오바마 콤보" 라고 하네요.

맥주와 롤까지 포함해서 1인분에 8만 5천동(약 4천원)

이라는 착한 가격입니다.

우리도 오바마 콤보를 시키고 싶었지만 솔드 아웃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분짜랑 크랩 롤을 주문했어요~

pork skewer도 맛있다고 하던데 그것도 솔드 아웃 ㅠ

 

1층에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왔는데요.

영광스럽게도(?) 오바마 대통령이 먹었던 자리와 식기를

그대로 보존해 둔 앞자리에 앉게 되었습니다.

(실제 오바마가 방문했을 때 1 층에서 분짜를 먹었는데, 그 자리와 식기를

그대로 옮겨 놓았다고 들었어요)

 

 

 

2016년 오바마 대통령이 방문했을 당시의 사진과

다른 사진들이 곳곳에 걸려 있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고수를 못드시는 분들은 고수를 빼달라고 하시면 되요.

우리는 둘다 잘먹어서 다 먹었어요

쌀국수 양이 엄청 많쥬?

 

 

분짜 소스에 빠진 고기 입니다.

요기에 쌀국수 면이랑 야채를 넣어서 소스와 고기를 함께 먹으면

완전 꿀맛이죠

 

 

요렇게 배부르게 먹고나서 나온 총 가격은 강제로 받은

물티슈까지 포함해서

10만동...ㅎㄸㄸ 10만 동이면 우리나라 돈으로 4770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분짜를 현지에서 많이 먹어 본게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맛있었어요! 분짜 소스가 국적불문 누구나의 입맛에 맛도록

맛있더라고요~

 

 

하오니에 가신다면 분짜 흥리엔(오바마 분짜)에

들러서 분짜 한 접시 하고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