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육아&교육

동탄제일병원 제왕절개 1인실 사용 후기

자궁에 근종이 임신과 동시에 같이 커지면서 생각보다 빨리 수술날짜가 앞당겨 졌어요 

출산전이 미리 출산가방은 다 싸놓아서 크게 상관은 없었지만 출산 전날 미리 코로나 검사소에 가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안내 받은날 아침일찍 남편과 함께 병원으로 갔어요 

저는 출산전 검사를 받는동안 남편은 병실 계약을 했었는데 저 같은 경우 수술로 인해 거동이 불편해서 다인실 보다는 1인실을 원했고 1인실 부터는 상급병실이라고 지칭 하더라구요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담당 의사선생님 께서 오시더니 몇시 이후에 꺼내 주시겠다고 하시고 좀있다가 수술 후 병실로 옮겨졌어요 

저는 1인실 중에 제일싼 1인실 병동이어서 보호자가 겨우 누울수 있는 쇼파가 있는 화장실 샤워룸이 같이 있는 원룸형식이었어요 

침대는 딱딱하긴 했는데 라클라이너 침대여서 병원에 있는 동안 제가 원하는 만큼 버튼 하나로 조작해서 조금 편한 자세로 있을수 있었어요 

동탄제일병원 1인실 병실

 

동탄제일병원 제왕절개 병동 서비스 안내문

동탄제일병원은 제왕절개시 4박5일 코스로 입원한답니다. 

입실은 지정보호자(남편) 1인만 가능하고 신생아 면회도 동일해요 ㅎ 

총 4박5일 이지만 첫날은 수술해서 아예 일어나지 못해서 남편만 신생아 면회가 가능했어요 

입원한지 3일 되는날 모유수유 교육이 있는데 그날부터 저는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어요 

흔히들 말하는 젓몸살이 시작되어서 병원내에 있는 마사지샵에 방문해서 총 3회 마사지를 받았어요 

마사지 받으면서 유축기 사용법 물어보니 알려 주시기도 했고 유축기 깔데기 사이즈도 같이 확인해 주셨어요 

유축기 깔데기 마사지 샵에서 구매 가능해요 저는 밑에 연결 부분은 그린맘 젖병 가져가서 별도로 젖병은 구매 안했어요 

그리고 4일차에 샴푸 혹은 얼굴마사지 서비스가 있는데 저는 3일차 부터 머리를 혼자 감을수 있어서 얼굴마사지 해달라고 했어요 약 10분 정도 간단하게 해주셨어요

동탄제일병원 신생아 면회

4일 차쯤 신생아 면회 갔을때 아가가 눈을 살짝 뜬 모습을 보여줬어요 

이날 어찌나 눈이 작아서 맘이 아팠던지 ㅠㅠ) 다른아가들 보다 눈이 작았거든요 

거기에다 다른 신생아들 보다 머리도 압도적으로 컸어여 ㅋㅋ 

동탄제일병원 퇴원안내문

퇴원전날 퇴원안내문을 주시면서 필요 한거 있으면 미리미리 말 하라고 하셨어요 

전 수술 이후에 화장실을 잘 못가서 변완화제를 추가로 받았어요 

그리고 마지막날 아기 심장에서 잡음이 들린다고 하셔서 조금 일찍 수납하고 신생아실로 아기 데리러 방문 했어요 

동탄제일병원에는 소아과도 같이 있어서 바로 소아과 방문후 별 이상이 없다고 진단 받은 후 바로 동탄제일산후조리원(모젤조리원) 으로 이동했답니다. 

보통 제왕절개 하면 수술자국에 지렁이 처럼 남는다고 하셔서 저는 일부러 대기가 많아도 원장님 한테 진료 받고 수술을 했어요

원장님 수술 정말 잘해주신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역시나 믿음 만큼 저는 지렁이가 안생기고 완전 이쁘게 아물었어요! 

좀 아쉬웠던 점은 무통은 아플때 마다 누르면 약이 한번에 더 많이 들어가서 고통을 완화해 준다고 하셨는데 전 무통이 아까워서 안눌렀어요 

근데 무통 1번 리필은 무료였다고 하시네요 ;ㅅ; 알았으면 정말 팡팡 쓰고 리필 해달라고 할걸 약간 후회 했어요 

 

https://soyeonii.tistory.com/859

 

동탄제일 산후조리원 ( 모젤조리원) 후기

동탄제일병원에서 4박5일간의 입원 이후 조리원으로 이동을 했어요 출산을 하면 당일 정신 차리는데로 동탄제일병원 산후조리원으로 연락을 해야 해요 그래야 방 셋팅이 되어서 조리원 퇴소후

soyeoni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