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육아&교육

미성년자 자녀 미국주식 사주기

요즘 대부분 자녀에게 주식을 사주기에 나도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미쿡 주식을 사주기로 했다. 10년 동안 미성년자 자녀에게 2천만원까지 비과세로 증여 가능한데 2천 만원 꼴랑 주면 나중에 이자도 얼마 안되서 2천 증여 후 주식을 사주는게 가장 좋다고 함!!

2천만원은 현금 증여 후 꼭 홈택스에 증여세를 신고하고 주식을 사야함~~안그러면 나중에 세금 폭탄 맞을지도 모른다고 해서ㅋ 증여세 신고는 아랫글 참고하세용 :D

미성년자 자녀 증여세 홈택스 신고하기 

 

우선 2천만원 현금증여 후 홈택스 신고하고 한국투자 아기 이름으로 가입되 있어서 접속해서 환전을 했다.

달러가 많이 올라서 2천만원 환전하니 수수료 떼고 16528달러 정도.....

11시 30분 부터 미국장이 열려서 졸음을 참고 기다림~ 예약 매수 걸어놔도 되지만 내 눈으로 직접 사지는걸 봐야햐는 성격ㅋ 

이리저리 발품 팔아서 2천만원 안에서 포트폴리오를 짜보았다. ETF도 많이 하기에 ETF도 조금 넣어봄. (향후 추가로 넣는 돈은 ETF에 전부 넣을까 생각중이다.) 아래는 내가 짠 주식 매수 포트폴리오ㅋㅋㅋㅋ

구글 같은 경우는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 소프트웨어나 유튜브 같은것도 전부 구글이라(삼성, LG폰도 하드웨어는 자기들이 만들지만 어플 운영체계는 거의 구글ㅠ)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컴퓨터 운영체계로 독보적이고 그외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꾸준히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라 담아보았다.

애플과 테슬라는 앞으로 성장세가 좋을거라고 추천받았고, 펩시코는 코카콜라 대신에 유니티소프트웨어는 메타버스 관련주라기에 하나 정도는 미래 산업 관련 종목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호기심에 포폴에 넣어봄!!

대충 이렇게 포폴을 구성해놓고 전부다는 아니고 몇개씩 담아보았다. 사고 나서 직후 잔고는 요랬음~

테슬라,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파란불 나머지는 빨간불......(테슬라가 구글 담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라 타격이 컷음)

1월 27일날 매수 해줬는데 심심해서 2월2일 들어와 보니 전부 빨간불이네 ^^

어짜피 20년 정도 장투할꺼라 크게 상관은 없지만 사고 나서 전부 빨간불이나 기부니가 좋다ㅎㅎㅎㅎ

이럴줄 알았으면 27일날 전부 매수 해버리는건데...하는 살짝 아쉬움이 

조만간 흘러가는 상황보고 빨리 다 사버리고 10년 동안 잊고 싶구나ㅎㅎ

비록 나는 그렇지 못하지만 우리 아들은 경제적 자유인으로 살기를 바라며 2천만원 미국주식 산 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