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육아&교육

동탄제일 산후조리원 ( 모젤조리원) 후기

동탄제일병원에서 4박5일간의 입원 이후 조리원으로 이동을 했어요 

출산을 하면 당일 정신 차리는데로 동탄제일병원 산후조리원으로 연락을 해야 해요 그래야 방 셋팅이 되어서 조리원 퇴소후 바로 입소 가능하도록 처리해주시거든요 

다행히 제가 조리원 가던 날은 대기 없이 바로 입소가 가능했는데 바로 전주에는 사람이 많아서 병원대기가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동탄제일병원 연계 조리원 중에 프리미엄, 모젤, 반송 3곳 중에 모젤로 선택을 했어요 

가격으로 보면 프리미엄 > 모젤 > 반송 순이고 병원에서의 거리순도 비슷해요 

프리미엄은 병원안에 조리원이 연결 되어 있어서 외부로 나갈일이 없어서 병원 방문시 좋아요 

그러나 역시 가격은 조금 부담 되어서 저희는 중간급 모젤로 계약을 했어요 

반송은 가격이 착한데 병원이랑 멀고 뷔페식이어서 남편이 반대를 한게 제일 컸어요 ㅎㅎ 

혹시라도 모를상황이 발생했을때 병원에 가까운곳이 좋다고 , 그리고 코로나 때문에 뷔페식이 아니라 방으로 밥을 가져다 주는 모젤 조리원으로 최종 계약하긴 했는데 사실 요 선택 저는 대 만족이었어요 

저는 병원 갈일이 2번이나 있었거든요 !! 

https://soyeonii.tistory.com/855

 

 

동탄제일병원 제왕절개 1인실 사용 후기

자궁에 근종이 임신과 동시에 같이 커지면서 생각보다 빨리 수술날짜가 앞당겨 졌어요 출산전이 미리 출산가방은 다 싸놓아서 크게 상관은 없었지만 출산 전날 미리 코로나 검사소에 가서 코로

soyeonii.tistory.com

 

저는 조리원에 가습기가 없다고 해서 별도로 가습기를 가지고 갔어요 

생각보다 조리원이 엄청 더워서 건조 했기에 큰 사이즈 가습기로 챙겨 갔는데 저는 조리원에 있는 내내 대 만족이었어요 ㅎㅎ 

동탄 모젤조리원 
동탄 모젤산후조리원 

조리원 6층에 방 배정을 받았는데 저는 운 좋게 모젤조리원 내에서도 큰 방에 배정 받았어요 

그리고 5층은 젖병소독기가 공용인데 6층은 방마다 스펙트라 젖병소독기가 있어요 

단 안좋은 점은 신생아실은 5층에 있어서 모자동실때 마다 엘리베이터 타고 왔다갔다 해야 해요 ㅠ

동탄 모젤산후조리원 

조리원 방마다 삼성 공기청정기도 같이있어서 2주 내내 쾌적하게 있었어요!  

동탄 모젤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안내를 받고 5층에 있는 신생아실에 갔더니 제 아이가 센터에 있더라구요 ㅎㅎ 

처음 들어온 아기는 센터에 있고 퇴소일이 가까울수록 문쪽으로 이동 하더라구요 

모젤조리원 프로그램

첫날 원장님께 기본적인 안내를 받으면 기본 마사지 받으라고 연락이 와요 7층에 있는데 기본 마사지 받고 좋아서 5회 했는데 결국엔 +2회 더 해서 총 7회 (기본마사지 제외) 받고 나왔어여 ㅎㅎ 

다음날 아침 9시에 방으로 전화가 와요 

일요일 제외하고 매일 9시 부터 수유지도가 있어서 수유 자세를 봐주세요 

저는 첫날 모유가 안나와서 수유자세 지도 대신 분유 먹이는 자세를 알려 주시더라구요 

수유자세는 꼭 9시가 아니더라도 원장님께 어렵다고 상담 드리면 원장님이 직접 봐주세요 

모젤조리원 프로그램

코로나였지만 조리원에서는 교육프로그램 진행을 했었어요 

저는 아기목욕 및 마사지 , 프뢰벨 흑백모빌 만들기 , 아토피예방 이유식 총 3개를 들었어요 

아기목욕시간은 베베르엘 세제 , 아토피예방은 쁘리마쥬 크림을 판매 하는데 그냥 저는 애기한테 좋다고 해서 샀어요 

사실 쁘리마쥬 비싸다고들 하시는데 성인 화장품 가격 생각하면 엄청 비싼건 아니어서 그냥 풀셋트로 플렉스 했네요 ㅋ

모젤조리원 모자동실

그리고 매일매일 발생하는 모자동실 이벤트 !!! 

저는 6층 배정 받은게 얼마나 다행이라고 생각 했냐면 5층은 모자동실 시간이 더 길어요!!

첫 모자동실때 애기 어떻게 봐야 하는지 기저귀 가는 방법도 제대로 몰라서 난리도 아니었네요 

분명 입소 하면 신생아실에서 기저귀 가는방법이랑 속싸게 싸는 방법 겉싸게 싼는방법 다 알려주시는데 실전은 다르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모자동실 끝나는시간이 되자 신생아실에 애기 데려다 줬는데 제가 1등으로 데려다 줬더라구요 

시간이 뒤로 갈수록 점점 늦게 데려다 주게 되더라구요 

매일 모자동실 하다 보니 퇴소 할때는 익숙해 져서 퇴소할땐 마음의 준비를 하게 되는거 같아요 

모젤조리원 제대혈(탯줄) 탈락

 

조리원 입소 후 3~4일이 지나면 제대혈(탯줄) 이 떨어져서 수유콜 할때 가면 챙겨서 주세요 

처음 받을땐 완전 바짝 바른 상태가 아니라서 방에 가져와서 조금더 바짝 말려야 해요 보통 이걸로 탯줄도장을 만드는거 같더라구요 

 

 

 

저는 모자동실때 5층 신생아 실에서 6층으로 이동 하는 구간에 외부 노출이 되어서 매번 겉싸개를 해주셨어요 

덕분에 조리원 퇴소 할때 겉싸게 싸기의 달인이 되어서 나왔어여 ㅋㅋ 

저는 첫 2일 동안은 수유콜 1번만 받았어요 수술 후유증으로 몸이 넘 힘들어서 계속 갈수가 없더라구요

신생아실에서도 힘들면 안와도 된다고 하셔서 ;ㅅ; 가슴이 조금 뭉클 하면서 안간다고 몇번 수유콜 거부 했어요  

밤수유는 수유콜이 없었어요 밤에 수유 하러 가시는분 못본거 같아요 ㅎㅎ 

보통 모자동실 하면 다들 뻗어서 기절 하시는거 같았거든요 

그리고 몸이 좀 회복 되어서 잘 걷게 되었을때 부터는 오후에만 수유콜 받았는데  어짜피 집에 가면 계속 할꺼 있는동안 이라도 조금 적게 하자 싶어서 저는 많이 안가고 쉬었어요 ㅎㅎ 

제가 퇴소할때 조리원에서 사용하는 기저귀가 바뀌어서 브랜드는 모르겠는데 기존꺼 보다 좋았어요 

분유는 트루맘 뉴클래스퀸 으로 수유해 주시는데 팜유 덱스트린 미포함 분유로 유명한 분유더라구요 

조리원 퇴소때 저는 2캔 사서 집에 왔는데 조리원 통해서 박스채로 사면 인터넷 보다 조금더 저렴하다고 하셨어요 

퇴소 하면서 소아과 방문 후 BCG 접종 후 조리원 옆 연계스튜디오 라팡파스텔 (베이비파스텔 동탄점)에 방문해서 신생아 촬영을 했어요 

보통 BCG 접종 전에 오라고 하는데 저는 시간이 안맞아서 접종 후 갔는데 촬영할때 보채지 않아서 금방 끝났어요 

 

베이비파스텔 동탄점 신생아 촬영 

https://soyeonii.tistory.com/854

 

모젤조리원 연계스튜디오 베이비파스텔동탄점 신생아 촬영

동탄제일병원에서 출산을 한 후 조리원으로 이동 후 몇일간 멍하게 있다가 모젤조리원은 신생아 촬영을 출장나오지 않는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사실 조리원 입소때 원장님께서 스튜디오는 예약

soyeonii.tistory.com

 

베이비파스텔 동탄점 50일 촬영 

https://soyeonii.tistory.com/861

 

동탄 모젤조리원 연계 베이비파스텔 용인본점 50일 촬영 앨범 후기

첫 신생아 촬영은 동탄제일병원 앞에 있는 라팡파스텔 (베이비파스텔 동탄점) 에서 촬영을 했으나 사실 성장앨범 하라고 너무 많이 영업을 해서 질려 있어서 50일 촬영을 하지 말까 했었어요 그

soyeoni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