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바르셀로나

스페인 바르셀로나 나홀로 아침산택 프란사역 , 개선문 , 시우타데야공원(Ciutadella Park) - 가우디 분수

아침 일찍 일어나서 숙소 근처에 바르셀로나에서 유명한 시우타데야공원(Ciutadella Park)이 있다고 해서 혼자서 가보기로 했답니다.

시우타데야공원(Ciutadella Park) 에는 가우디 투어에 빠져 있는 가우디가 참여한 호수(Cascada Monumental)도 있다고 해서 겸사겸사 갔답니다.

이미 다른분들은 긴 여정으로 인해서 지쳐서 쓰러지셔서 혼자 가방도 없이 카메라 하나 가지고 갔다왔답니다.

근처에 개선문(Arco de Triunfo de Barcelona)도 있다고 해서 지도에서 어떻게 찾아가야 하는지 보고 슬슬 걸어 갔답니다.

 

제가 정한 코스는 숙소에서 출발해서 프란사역 (Estació de França) -> 시우타데야공원(Ciutadella Park)  -> 개선문(Arco de Triunfo de Barcelona) -> 호수(Cascada Monumental) -> 숙소로 컴백 이었는데 1시간 반 정도 걸었던거 같네요.

 

저랑 같은 코스를 원하시면 바로셀로네타역에서 내리셔서 걸어가시면 된답니다.

 

 

프란사역으로 걸어가는길

아침이라 사람이 별로 없네요.. ㅎㅎ

 

 

도착한 프란사역 !!

그냥 지나치기 아쉬워서 안에까지 들어가봣답니다.  

 

 

 

역사 안이 아주 고풍스럽고 이뻐요!!

티켓 사는곳과 기차 대기하는 의자가 있는건 한국과 별 다를거 없는 풍경이긴 했어요 

 

 

기차는 안탔지만 안에 살짝 들어가봤어요

아무도 제지하지 않으시더라구요  

 

 

 

기차역 안에 너무 오래있어봤자 할것도 없고 해서 사진만 찍고 나왔어요

그리고 시아테데야 공원으로 들어갔답니다.

공원 왼쪽에는 바르셀로나 동물원이 있더군요 10시에 오픈이라 구경도 못했네요 ㅎㅎ  

 

 

한국공원과 사뭇 많이 다른 느낌이었어요

나무와 곳곳에 건물들이 있는데 어떤 건물인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건물들이 다 이뻤다는거!!  

 

 

 

 

 

조금 걷다 보니깐 개선문이 보이네요!! 

그런데 너무 일찍 왔는지.. 사람이 없네요 ㅋㅋ 

산책 하시는 분만 계시고 그냥 한가한 공원이네요.... 

제가 봤던 사진들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았는데 아침에 오니 이쁜사진들 건지기에는 좋네요 ㅎㅎ  

 

 

이쁜 사진 찍기에 딱 좋은데 제 손은.. 제맘데로 컨트롤이 안되나 봅니다 ㅎㅎ

가까이 가서 보고 다시 공원으로 돌아왔답니다. 

 

 

공원에는 놀이터도 있더군요 ㅎ

역시 사람사는건 어느나라 가도 비슷한가 보다 싶더군요

 

 

 

그리고 인상 깊었던 쓰레기통 

공원중간중간에 쓰레기통이 있어서 지정된 장소에만 쓰레기를 버리더라구요 

그래서인지 공원 자체가 깨끗했어요!!  

 

 

제가 보고 싶었던 호수 !!!

가우디가 참여한 그 호수!!  Cascada Monumental

아마도 가우디가 전체적으로 총괄하지 않아서 가우디 투어에서 빠진건 아닌지.. 아니면 가우디 건물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투어에 있지 않은지는 모르겠지만.. 이때까지본 가이디의 건축물과는 사뭇 다르게 엄청 화려하답니다!

 

 

가운데 서계시는 분은.. 네.. 비너스랍니다!!  

 

 

 

위에 올라가니 아쿠아리움 이라고 적힌 문이 있네요.. 

그렇지만 아무런 설명이 없어서 그냥 돌아섰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있는 공원 중간에 있는 호수.. 분명히 호수인데 바닥이 다 말라 있더군요 

바르셀로나가 물부족 국가이기도 하지만 제가 갔을때 비가 많이 안왔다고는 하더라구요  

 

 

한참 구경 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서 카메라 충전하고 밥먹었답니다.

사실 한참 해가 떠있는 시간에 갔다면 공원에 앉아서 놀고 있는 가족들이나 커플들을 봤을텐데 너무 일찍 갔나봅니다.

사람이 없어서 사실 조금 무섭기도 했어요

 

제가 바르셀로나 있으면서 느낀건.. 좋은 사진을 건지고 싶으시다면 !! 무조건 아침에 가야 한다는거죠!!

구엘공원도 티켓시간보다 일찍가긴 했지만 덕분에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한가하게 구경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