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6년 필리핀 마닐라&민도르

필리핀 여행 안전&후기&필리핀에서 만난 사람들

내가 필리핀으로 자유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엄마는

'펄쩍' 뛰셨다...거기에 폭풍 잔소리까지;;;;

"아니~ 그 위험한 곳을 왜 가려고 해?"

"필리핀에서 한국 사람이 얼마나 죽는지 알어?"

끝없는 잔소리와 필리핀에서 한국 교민 피살 사건이 있을때마다

전화로 알려주면서 머라하심;;;;;

 

그렇다고 안갈 내가 아니지만

혹시나 몰라서 필리핀 여행에 대한 정보를 찾아봄

외교부에 가면 색깔별로 나타나져 있다.

https://www.0404.go.kr/dev/main.mofa

 

위험정도에 6단계로 나타나져 있는데 필리핀은 2번째인 황색경보(여행자제)임

전체적으로 보면 그렇게 위험한 나라는 아님

우리가 보통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일본이나 중국이 파란색이고

캄보디아는 남색+황색, 태국은 남색+적색이다....

특이한건 필리핀은 남색부터 특별여행경보까지 다 존재한다는 점

어짜피 일반 관광격이나 여행자들이 위험한 필리핀 남부 지역 까지 가는 일은 잘 없을듯 하다....

 

걱정과 설렘으로 가득했던 여자 두명의 필리핀 자유여행은

생각보다 순조로웠고 필리핀은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따알 호수의 아름다운 관경은 한국에서의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해주었고

민도르섬의 투명한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은

도시에서 자라고 살아온 나에게 눈호강을 시켜주었다(비록 난 물을 무서워 하지만)

 

사람마다 여행하는 스타일은 다르다

쇼핑을 즐기기 위해 여행하는 사람, 아름다운 자연경관은 즐기는 사람,

휴양을 위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기대하는 사람....

곰곰히 생각해보면 나는 자연경관과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좋아하는 타입의 여행자인거 같다.

 

 

디비소리아에서 인스트라무스까지 이용한 트라이클 운전사

21살이라고 했는데 한 집안의 어엿한 가장임

적극적으로 우리를 태워주기 위해 흥정을 하셨음 ㅋㅋㅋ

난 얘를 만나기 전에 필리핀 사람들은 대부분 영어를 잘 하는지 알았는데

그건 아니었음;; 돌아와서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교육 수준에 따라 영어 구사능력이 

차이가 난다네요ㅎ 

 

인스트라무스에서 바이크 투어를 해주었던 가이드

참 열심히 일하고 영어도 잘하고 긍정적인 친구였다

필리핀 여행을 하다보면 이런 타입의 사람들을 종종 만날 수 있는데

필리핀 사람들의 기질이 긍정적이고 미소가 많고 붙임성이 좋은거 같다

 

 

민도르섬 어느 초등학교에서~ 같이 사진 찍자고 달려온 아이들 ^^

시간이 좀 더 있었으면 학교 안도 살펴보았을 텐데 ㅠ

 

 

빈부격차가 심한 나라이니만큼 발전된 곳은 엄청나게 화려하고

낙후된 곳은 낙후되었지만 그마저도 친근하게 다가왔던 곳

민도르섬으로 가기위해 이용했던 다스마의 팔라팔라 터미널의 상점

안쪽으로 가면 당구장도 있다

 

팔라팔라에서 브라이언과의 통화를 도와준 상점의 아저씨와 함께

필리핀은 엄청엄청 위험하다고 했지만 사실 우린 여행하면서

별로 위험을 못느끼고 밤에도 좀 싸돌아 다녔는데;;;

이 옷차림 때문이 아니었을까....ㅋㅋㅋㅋ (누가봐도 "우린 가난함~")

마지막날 바끌라란 시장 구경을 하면 사 먹었던 코코넛 주스

단돈 10페소이다....씨사이드 마켓의 홍콩 마스터 쿡 에서 먹었던 주스보다 100배는 맛있엇다~

코코넛 주스는 태국에 갔을 때 첨 먹어봤는데 코코넛에 따른 차이도 있지만 시원하게 해서

먹는 것과 그냥 먹는 것과 차이가 엄청나다.....(닝닝하다고 느끼셨던 분들은 안차가운걸 먹었을 확률이 높음)

몸에 안좋고 당분 많이 들어간 음료수 사먹는 거 보다 시원한 코코넛 주스 한잔이 훨씬 나은거 같다

 

내가 생각한 필리핀 여행의 장점은

우선 가깝고........비행기로 3시간 30분 정도(나이가 드니 비행기 오래 타기 시러;;)

물가가 싸고(10만원 환전했는데 다 쓰기 힘듬 ㅠ)

필리핀 사람들은 외국인에게 친절하고(그래도 조심해야함)

영어가 통하고(그렇다고 내가 영어를 잘하는건 아님ㅋㅋ 필리핀 사람들도 영어 못하는 사람 많음,

그래서 발영어로 말해도 다 알아들음 ㅋㅋㅋ) 등등이다....

 

웬지 앞으로 살아가면서 필리핀은 자주갈거 같은 느낌이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