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마닐라 걸어서 인트라무로스 구경( 산티아고요세 - 마닐라대성당 - 산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

드디어 필리핀 마닐라 여행 3일차 !! 

구시가지로 유명한 인트라무로스를 오전에 가기로 했어요!  인트라무로스를 구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마차투어, 트라이시클투어, 아님 저처럼 걸어서 투어 !! 총 3가지 랍니다. 

보통 투어시작은 마닐라 대성당 앞 로마광장에서 시작을 하는데요

저희는 튼튼한 두 다리로 직접 걸어서 이동하기로 했기에 산티아고요세에서 부터 시작을 했답니다. 

숙소에서 그랩을 port santiago 로 위치를 찍어서 불렀어요 

산티아고 요세에 도착하자마자 저희를 붙잡는 트라이시클 기사님들을 보고 깜짝 놀랬어여 ㅠㅠ 

일단 말 걸어도 모른척 하고 티켓을 구매한 다음 산티아고요세로 들어왔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없을줄 알았더니 제가 간날은 중학생쯤 보이는 애들이 단체로 소풍을 왔더라구요 

KPOP 덕분인지 애들이 먼저 "안녕하세요"라고 한국어도 말 걸어주기도 하고 인사도 하고 같이 사진도 찍었어요 ! 

인트라무로스는 세계 2차 전쟁 이전에 스페인 식민지 시대에 만들어 진 곳인데요 2차 대전으로 인해 일부 훼손된 유적지도 같이 볼수 있답니다. 

인트라무로스 산티아고 요새
인트라무로스 산티아고 요새
인트라무로스 산티아고 요새
인트라무로스 산티아고 요새

산티아고 요새를 한바퀴 천천히 돌아본 후에 마닐라 대성당 앞으로 살살 걸어 왔습니다. 

걸어가는 와중에도 호객 행위가 장난이 아니었지만 대답을 아예 안해주니깐 그냥 가버리시더라구요 

마닐라 대성당 안에서 잠깐 땀을 식히면서 성당 구경을 했는데요 역시 유럽풍성당은 넘나 이쁜거 같아요 ! 

그리고 살짝 뒤를 돌아서 위를 보면 엄청나게 긴 검정색 오르간을 볼수 있는데요 이게 아시아 최대 파이프 오르간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아쉽게도 2층으로 올라가서 구경도 못하고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은 못봤어요 ㅠㅠ 소리 한번 들어보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마닐라 대성당 

대성당을 나와서 조금만 더 걸어가면 산 어거스틴 대성당이 있답니다. 

제가 간날은 월요일이었는데 성당 문이 닫혀 있었어요 ㅠㅠ

아쉽지만 성당을 볼수 있는 방법은 있답니다 !!

바로 산어거스틴 박물관으로 들어가면 성당과 연결되어 있어서 성당 내부를 2층에서 볼수 있어요 ! 

대신 산 어거스틴 박물관이 1인당 200 페소 로 필리핀 물가 치고는 조금 비싸긴 해요 

산 어거스틴 대성당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박물관에 들어가면 티켓 부스에서 티켓을 구매 하면 사진모양의 엽서를 주시더라구요 

입장료가 비싼만큼 티켓이 좋더군요 ㅎㅎ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티켓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은 총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엄청엄~~청 넓어요 !! 

저는 대략 10~20분이면 보겠지 했는데 사진찍고 방 하나하나 다 둘러보니깐 대략 40~50분은 걸린거 같아요 

정말 그만큼 볼게 많은곳이에요 !!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2층에서 바라본 모습

그리고 2층으로 가시면 닫혀 있었던 대 성당의 모습을 한눈에 볼수가 있어요 

성당 가운데에는 정원이 있어서 조금더 유럽같은 느낌이었어요!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정원
산 어거스틴 대성당 박물관 

박물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사람보다 더 큰 그림이 걸려 있기도 했고 

전체적으로 미술품들이 너무 고 퀄리티라서 미술품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는 제가 봐도 볼곳이 많았어요 

한참을 보고 뒤돌아서 나왔는데 문을 닫아놨더라구요 

11시 30분 부터 1시 까지가 점심시간이더라구요 조금만 더 늦게 출발했으면 박물관 볼려고 1시간 30분을 기다려야 할뻔 했어요  

산 어거스틴 박물관 점심시간 

박물관을 보고 나서 근처에 기념품 가계를 갔는데요 아쉽게도 제가 원하는 자석은 없어서 못사고 그냥 나왔답니다. 

어떤분들은 가셔서 이쁜자석들도 사시고 기념품들 사셨다고 하셨는데 제가 갔던날은 날이 아닌지 물건이 없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이들 간다고 하는 카사 마닐라는 월요일 휴무여서 가지 않았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닐라대성당 보다 저는 산 어거스틴 대성당이 더 이뻤던거 같아요 ! 

인트라무로스가 위험하다는 말이 많은데 걸어다녀보니 조금만 체력이 있으면 누구나 걸어서 다닐만한 곳이었어요

생각보다 많이 위험하지도 않고 호객행위야 제가 대답하지 않으면 그냥 가버려서 딱히 스트레스 받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그리고 관광지 사이에 거리가 걸어서 5~7분 거리고 외국분들도 많이 걸어 다니셔서 전반적으로 걸어다닐만 했어요 

스타벅스에서 시원한 커피 한잔을 마시고 바로 다음 목적지인 그린힐스로 이동했답니다.